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 선거구획정-쟁점법안 연계 처리키로

입력 2015-12-31 19:04 수정 2015-12-31 19:05

긴급 최고위서 결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긴급 최고위서 결론

새누리, 선거구획정-쟁점법안 연계 처리키로


새누리당이 31일 선거구 획정과 쟁점 법안을 함께 처리해야 한다는 입장을 재차 확인했다.

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 최고위원회의와 의원총회를 잇따라 개최한 후 이 같은 의견을 모았다.

원 원내대표는 최고위를 마친 후 정의화 국회의장을 만나 이 같은 의견을 전달했고, 본회의도 속개됐다.

그는 의장과의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그간 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살리기 위한 민생 경제 법안, 노동 5법, 국민들의 안전을 위한 법안을 임시국회에서 처리해야 한다는 입장이었다"며 "국회의원 선거구만 획정해서 끝나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선거구 획정과 관련해서 비례대표를 일부 줄이고, 지역구를 늘려서 농어촌이 줄어드는 것을 최소화해야 한다"며 "인구편차 2대 1에 맞춰 획정을 하면 되는데 끊임없이 야당에서 우리가 수용하기 어려운 선거제도를 조건으로 얘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의총을 마친 후에도 "새누리당은 야당에 고용절벽 앞에 선 청년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노동개혁 5법을 반드시 통과시켜야 한다. 또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기업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 경제활성화법을 통과시켜 세게경제 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자고 설득했지만 절벽에 대고 하는 하소연 같다"고 토로했다.

원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민생 법안을 내팽겨진 채 선거구 획정만 이렇게 처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국민 눈높이에 맞춰 국민이 원하는 일자리를 만들고 서민경제를 보살피고, 국민 안전을 지키는 법안부터 처리해야 한다. 의장에게도 민생 법안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호소했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