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월호 막말' 징계 논의도 착수…이번에도 '솜방망이'?

입력 2019-04-19 20:15

'징계 논의 자체가 잘못'…일부서 막말 옹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징계 논의 자체가 잘못'…일부서 막말 옹호


[앵커]

한편,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는 세월호 유가족을 비하하는 발언을 한 차명진 전 의원, 또 정진석 의원에 대해서도 징계 논의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일부에서 이들을 노골적으로 두둔하거나, 오히려 징계를 이야기한 황교안 대표를 비판하는 목소리도 나왔습니다. 당 지도부가 또 이들 눈치만 보다가 가벼운 징계에 그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옵니다.

임소라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는 두 전·현직 의원의 세월호 막말에 대한 징계 논의에 들어갔습니다.

조만간 두사람으로부터 소명을 들을 예정입니다.

하지만 징계 논의 자체가 잘못됐다는 목소리도 일부에서 나옵니다.

박 전 대통령 탄핵에 반대해 온 정규재 씨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황교안 대표가 징계를 운운한것은 배신'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차명진 전 의원의 발언도 결코 틀린 말이 아니라고 옹호했습니다.

앞서 홍준표 전 대표도 이들에 대한 징계가 "잘못된 시류에 영합하는 것"이라며 "지도자의 자세가 아니"라고 황 대표를 겨냥했습니다.

황 대표는 세월호 막말에 대해서는 단호한 대처를 시사한 바 있습니다. 

[황교안/자유한국당 대표 (지난 17일) : 윤리위원회에서 응분의 조치를 해주기를 바라고, 다시 한번 당 대표로서 국민 여러분께 사죄의 말씀을…]

그러나 일부 지지층의 반발을 우려해 결국 5·18 망언에 대한 징계처럼 솜방망이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옵니다.

관련기사

황교안,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참석키로…'망언' 징계는? 이미선 임명, 한국당은 장외투쟁 예고…정국 긴장 고조 한국당 "박근혜 석방"…또 꺼내든 '태블릿PC 조작설' 박근혜 '사면' 아닌 '형 집행정지' 카드…한국당 셈법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