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임무 완수 맏형 조현우 "유럽 진출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입력 2018-09-02 09:33 수정 2018-09-02 09: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임무 완수 맏형 조현우 "유럽 진출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에 와일드카드(24세 이상 선수)로 승선해 우승에 힘을 보탠 '맏형' 조현우(27·대구)가 유럽 무대 진출에 도전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조현우는 1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보고르 치비농의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일본과의 결승전을 승리로 마친 뒤 "많은 분의 기대가 크셨는데, 유럽에 진출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테니 많이 응원해달라"고 말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엔트리에 '깜짝 발탁'돼 연이은 선방으로 한국 축구의 새로운 '넘버 원 수문장'으로 떠오른 그는 이번 대표팀에도 와일드카드로 김학범 감독의 선택을 받았다.

대회 중간 무릎 부상을 겪어 잠시 자리를 비우기도 했으나 이날 일본과의 결승전을 비롯해 골문을 지키며 금메달 획득에 기여했다.

병역 혜택이라는 큰 부상이 따라오며 그에겐 유럽 진출의 가능성도 활짝 열렸다.

조현우는 팀 내에서 가장 고마운 동료를 묻자 후배 골키퍼 송범근(21·전북)을 꼽았다. 이번 대표팀엔 골키퍼가 조현우와 송범근 두 명이었다.

그는 "(패한) 말레이시아와의 경기 이후 범근이가 많이 힘들어했는데, 흔들리지 않고 항상 함께 분석하면서 준비했다. 범근이가 8강전에서 잘 막아줘서 여기까지 왔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로 같이 뛰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에 대해선 "실점을 안 하려고 노력했는데 실점해서 보시는 분들이 매우 힘들었을 거다. 승부차기까지 가지 않아서 다행"이라면서도 "승부차기 갔더라도 자신이 있었다"며 미소 지었다.

조현우는 국가대표팀에도 소집돼 쉴 틈 없이 7일 코스타리카, 11일 칠레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있다.

그는 "지금 너무 행복하다. 대표팀에 가서 100% 이상으로 발휘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승우·희찬 연장전 골!골! 한국, 일본 꺾고 대회 2연패 양현종 쾌투+박병호 홈런…한국, 일본 꺾고 3연속 금메달 금메달 책임지고 '날개 단' 이승우·황희찬, 유럽서 도약 발판 영국 언론도 화색…"손흥민, 병역의무 벗었다" 신속보도 손흥민·황의조·조현우, 김학범호 우승 이끈 슈퍼 와일드카드 아쉬워서, 기뻐서, 후련해서…다 쏟아낸 선수들의 '눈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