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1-28 07:11 수정 2020-01-28 09: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월 28일 화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확진자 4명으로…'주의'서 '경계'로

우한 폐렴의 국내 확진자가 4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정부가 감염병 위기 경보를 '주의'에서 '경계'로 올렸습니다. 공항에서 곧바로 병원과 자택으로 격리됐던 첫 번째, 두 번째 확진자와 달리 세 번째와 네 번째 확진자는 입국 당시 특별한 증상이 없어서 상당 기간 여러 곳을 돌아다닌 것으로 드러나 추가 감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어제(27일) 강원도에서는 두 명이 의심 증세를 보였는데 20대 여성은 세 번째 확진자와 약국에서 접촉했던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2. 확진 3천명 육박…사망 80명 넘어서

우한 폐렴에 대해 중국 당국이 초기 대응을 부실하게 해 사태를 키웠다는 비난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 내 환자는 3000명에 육박하고, 사망자는 80명을 넘어섰습니다. 수도 베이징에서도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우한 당국은 최근 며칠간 발열환자가 1만 5000명가량 나왔다고 발표했습니다.

3. '가스 밸브' 의심…사망자 6명으로

지난 25일 폭발 사고로 9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강원도 동해시 펜션의 주인이 경찰 조사에서 자신이 직접 가스 밸브 마감 작업을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이 과정에서 부실 시공은 없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전신에 화상을 입은 60대 중상자가 숨지면서 사망자는 6명으로 늘었습니다.

4. "이젠 민생 경쟁" vs "정권심판론"

설 연휴동안 느낀 민심에 대해 말하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이제 민생 경쟁에 나서야한다고 했고, 자유한국당은 정권심판론을 내세웠습니다. 여야 모두 민생을 앞세우면서 2월 임시국회를 여는데 합의한 것으로 보이지만, 쌓여 있는 민생현안들을 처리할지는 미지수입니다.

5. 미국 보트 선착장서 불…8명 숨져

미국 앨라배마 주 테네시강 보트 선착장에서 불이 나 지금까지 8명이 숨졌습니다. 선착장에 있던 보트 35척이 모두 불탔습니다. 배에 실려 있던 프로판 가스통 등이 폭발하면서 불길이 크게 번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6. 트럼프 '중동평화구상' 내일 공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분쟁에 대한 해법을 담은 중동평화구상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일 공개합니다. 이번에도 이스라엘에 우호적인 내용이 담길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반발하고 있는 팔레스타인에서는 새로운 투쟁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