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긴어게인3' 박정현, '아베 마리아' 무대 앞두고 "오 마이 갓"

입력 2019-10-04 10:14

방송: 10월 4일(금) 밤 9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0월 4일(금) 밤 9시

'비긴어게인3' 박정현, '아베 마리아' 무대 앞두고 "오 마이 갓"

패밀리밴드가 아레나 원형 극장 앞에서 특별한 무대를 선보였다.

4일(금)에 방송되는 JTBC '비긴어게인3'에서는 이탈리아 동부 베로나에서 펼쳐진 박정현-하림-헨리-김필-임헌일의 첫 번째 정식 버스킹 현장이 공개된다.

베로나에서 진행된 '비긴어게인3' 녹화에서, 패밀리밴드 멤버들은 '아레나 원형 극장'을 찾았다. 이곳은 매년 이탈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세계적인 야외 오페라 축제가 열리는 곳. 패밀리 밴드는 베로나에서의 첫 버스킹 장소로 아레나 극장 근처에 위치한 '브라 광장'을 택했다. 음악적으로 의미가 있는 장소에서의 특별한 공연을 앞두고 멤버들은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하림은 "'비긴어게인'을 하면서 가장 선물 같은 시간이었다. 역사적인 곳 앞에서 버스킹을 할 수있다는 사실이 정말 기뻤다"라며 감격했다.

 
'비긴어게인3' 박정현, '아베 마리아' 무대 앞두고 "오 마이 갓"

이윽고 버스킹이 시작됐다. 감성보컬 김필이 첫 주자로 나섰다. 'Like A Star'를 선곡한 김필의 목소리와 이에 어우러진 헨리의 비트박스가 아레나 광장을 로맨틱하게 물들였다. 또한 헨리는 자작곡 '제목 없는 Love Song'을 선보였고, 이 노래를 작곡한 배경을 공개했다. 이외에도 박정현의 'P.S. I Love You', 임헌일과 박정현이 함께한 라디오헤드의 'Fake Plastic Trees' 등 명곡의 향연이 이어졌다.

박정현은 또 한 번의 역대급 버스킹을 펼쳤다. 박정현이 버스킹 마지막 곡으로 선택한 노래는 슈베르트의 가곡 '아베 마리아'. 박정현은 노래에 앞서 "오 마이 갓"을 외치며 시종일관 긴장하고 떨리는 모습을 보였다. 박정현은 "(나는) 성악을 배운 사람이 아니고, 심지어 오페라 극장 앞에서 성악을 한다는 것은 모험적인 시도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아베마리아는 나도 들을 때마다 눈물 나는 노래다. 이 노래를 클래식 역사가 깊은 이탈리아에서 부르고 싶었다"라며선곡 이유를 밝혔다.

박정현의 환상적인 목소리에 헨리의 바이올린 연주까지 더해진 패밀리 밴드표 '아베 마리아'는 10월 4일(금) 밤 9시에 방송되는 JTBC '비긴어게인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비긴어게인3' 패밀리밴드 컴백! 헨리 "눈빛만으로 통해" '비긴어게인3' 베를린 마지막 버스킹…'VIVA 청춘' 부르며 안녕 '비긴어게인3' 베를린 마지막 날…악기 도난 사건에 '멘붕' '비긴어게인3' 폴킴, 바수니스트 유성권과 함께 협연 펼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