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림역 흉기 살해' 20대 중국동포 구속… 법원 "도망 염려"

입력 2017-12-15 16: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림역 흉기 살해' 20대 중국동포 구속… 법원 "도망 염려"


서울 영등포구 대림역 인근에서 20대 남성을 살해한 뒤 중국으로 달아났다가 자진 입국한 중국동포 황모(25)씨가 15일 구속됐다.

서울남부지법 박성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황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범죄사실이 소명되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황씨는 지난 13일 오전 4시 27분께 대림역 근처 골목에서 A(26)씨의 왼쪽 가슴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황씨는 대림역 근처에 있는 은행 24시간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A씨와 시비가 붙어 승강이를 벌이다 골목 앞까지 나와 크게 싸운 것으로 조사됐다. 격한 몸싸움 끝에 황씨는 흉기로 A씨의 가슴 부위를 찌른 뒤 달아났다.

현장에 출동한 구급대원이 심폐소생술을 하는 등 응급조처를 했지만 A씨는 끝내 숨졌다.

경찰은 주변 폐쇄회로(CC)TV 분석과 탐문 수사 등을 통해 황씨를 피의자로 특정하고 행방을 쫓았지만 황씨는 사건 당일 낮 12시 50분께 인천공항을 통해 중국 하얼빈으로 출국했다.

이에 경찰은 중국에 있는 황씨의 모친에게 전화를 걸어 아들이 자진 입국하도록 설득했고 황씨는 14일 오전 자진 입국 의사를 밝혔다. 경찰은 같은 날 오후 6시 40분께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황씨에 대해 체포 영장을 집행했다.

이어 영등포경찰서로 압송된 황씨에 대한 1차 피의자 조사를 마친 경찰은 15일 새벽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전 여친 서울서 강릉까지 납치한 20대 영장…"데이트폭력 엄단" 필리핀 도피 범죄자 47명 송환…사상 첫 전세기 동원 출근 시간 지하철 작업하다 또…하청 노동자의 비극 흉기 vs 각목 다투다 20대 중국동포 숨져…'대림동 잔혹극' "아흔 넘은 노모 드리려" 마트서 식재료 훔친 60대 아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