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국 딸 추정 '자소서' 온라인서 공개…본인이 판매했나

입력 2019-08-22 15: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21일)는 조 후보자 딸의 자기소개서라 추정되는 문건이 공개됐습니다. 그래서 유출 경위에 대해 여러 말들이 있었잖아요. 그런데 이 자기소개서라 추정되는 문건이 온라인에서 공개됐고, 최대 5만 원에 판매까지 됐다는 이런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어요.

· 조국 딸 추정, 자소서 온라인서 공개…본인이 판매?

자기소개서로 추정되는 문건 내용에 따르면 조 후보자 딸은 고교재학 중에 총 12개의 인턴십에 참여했습니다. 그런데 일부 인턴십의 기간이 겹친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겹치기 의혹'도 불거졌는데요. 활동을 열심히 하다보면 인턴십을 동시에 여러 개 할 수도 있단 반론도 있어요?

· 조국 딸, 인턴 겹치기·부풀리기 의혹 확산
· 조국 딸, '유엔인권센터' 인턴 특혜의혹에 "경쟁률 낮아"

조 후보자 측은 딸이 논문의 제1 저자로 등재되는 과정에도 '전혀 관여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지도교수는 학부모 모임 등에서 조 후보자를 '한두 번 본 것 같다' 말했어요?

· 지도교수, "학부모 모임 등에서 조 후보자 한두 번 봐"
· '금수저, 깜깜이 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란

논란이 확산되자 고려대는 입장문을 통해 '입학취소' 가능성까지 언급했습니다. 단국대는 오늘 윤리위를 개최했는데, 책임저자인 장 교수는 참석하지 않았다고요?

· '조국 딸 논란' 단국대 연구윤리위 개최…장 교수 불출석
· 조국 후보자 비판 확산…고려대·서울대 내일 촛불집회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송 : JTBC 전용우의 뉴스ON (14:25~15:50) / 진행 : 전용우)

관련기사

'논문 제1저자' 조국 딸, 당시 연구소 소속 아니었다 논문 교수 "조국 딸 고교생 신분 숨겨" 의도적 누락 인정 추가 의혹과 반박…조국 딸, 2010년 고려대 입학전형 어땠나? 조국 후보자 비판 확산…고려대·서울대 23일 촛불집회 "딸 부정입학 의혹은 명백한 가짜뉴스" 반박 나선 조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