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제 대통령' 내세운 이재명 "수출 1조달러 시대" 공약

입력 2022-01-12 20:25 수정 2022-01-12 22: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제 대통령'을 내세우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오늘(12일)은 "수출 1조달러 시대를 열겠"단 내용의 공약을 내놨습니다. 오후엔 국내 10대 그룹 경영진들을 만나서 청년 채용 문제와 성장 회복을 강조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고석승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 획기적인 미래형 산업 전환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겠습니다. 수출 1조달러, 국민소득 5만달러, 글로벌 G5 시대를 향해서 전진하겠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재생에너지 확충, 공급망 자립화 등 7대 공약을 통해 국민소득 5만 달러 시대를 열겠다"고 했습니다.

다만 이 후보는 "임기 중 국민소득 5만 달러가 가능하느냐"는 질문엔 지향하는 목표라고 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 임기 안에 이루겠다고 말씀드리는 건 아닙니다. 그 토대를 임기 내에 만들어 가겠다, 단순한 꿈이 아니라 실현 가능한 목표가 되도록 하겠다, 이런 말씀이라는…]

오후에는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과 국내 10대 그룹 CEO들도 만났습니다.

간담회에는 삼성전자와 현대차, SK와 LG 등 국내 주요 기업 CEO들이 참석했습니다.

정용진 부회장의 '멸공' 발언 논란이 있었던 신세계는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신세계가 10대 기업이긴 하지만, 경총 회장단이 아니어서 참석 대상이 아니었다고 경총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이 자리에서 최근 청년층 사이의 남성과 여성, 수도권과 지방 출신 간 갈등을 거론하며, 성장 회복과 일자리 확대를 해법으로 강조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 성장을 회복하기 위해선 정부의 대대적인 투자와 관심이 꼭 필요하겠다는 생각입니다. (기업에서) 청년 채용을 과감하게 좀 늘려주시는 것도 고려해주십사…]

이재명 후보는 기업들의 규제 완화 관련 요청에 대해선 "문제가 있으면 사후규제를 하는 방식으로 규제 방향을 바꿔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관련기사

이재명 '신경제 비전' 발표…과학기술·산업·교육 대전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