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프랑스 신규확진 5만명 넘어…이탈리아 '준봉쇄' 조치

입력 2020-10-26 08:01 수정 2020-10-26 13: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미국에서는 하루 확진자가 10만 명까지 갈 수 있다는 경고까지 나오고요. 코로나가 대선의 큰 변수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확산세가 심각한 또 다른 곳 유럽 쪽 상황도 보면 프랑스, 이탈리아에서 모두 지금까지 중에 가장 많은 하루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프랑스에서 5만 명 이탈리아에서 2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재승 기자입니다.

[기자]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이 화려한 조명을 뽐내지만 거리는 텅 비어있습니다.

샹젤리제 거리를 지나 만나는 개선문에도 적막감이 감돕니다.

지난 17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파리 등 수도권에 내려진 야간 통행금지조치는 24일, 54개 주로 확대됐습니다.

프랑스의 하루 신규 확진자는 5만 명을 넘어서며 나흘 연속 사상 최다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브루노/프랑스 중환자실 의사 : 안타깝게도 코로나 19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아마도 11 월 중순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병상이 100% 가득 찰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탈리아에선 코로나19 하루 확진자 수가 역대 최대인 2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대통령실 대변인과 총리실 대변인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다급해진 이탈리아 정부는 음식점과 주점의 영업시간을 오후 6시까지로 제한하는 등 '준봉쇄' 수준의 강도 높은 제한 조처를 추가로 발표했습니다.

하루 평균 만 명 넘게 확진자가 나오는 스페인은 다시 국가경계령을 발동하기로 했습니다.

[페드로 산체스/스페인 총리(현지 시간 25일) : 우리는 극단적인 상황에 살고 있습니다. 사실상 이것은 우리가 1978년 헌법을 승인한 이래 지난 반세기 동안 스페인이 경험한 가장 심각한 건강 응급 상황입니다.]

하원 의결을 거쳐 국가경계령이 발동되면 스페인 전역에서는 7개월 만에 다시 오후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이동이 제한됩니다.

관련기사

교황, 마스크 쓰고 미사 집전…다시 빗장 거는 유럽 영국 신규 확진자 1만7천명 육박…웨일즈 '봉쇄 조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