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풀영상] 신임 국무총리 문창극·국정원장 이병기 내정

입력 2014-06-10 14: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 발표="">

그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공직 후보자에 대한 검증이 본인의 철학과 소신 능력보다는 개인적인 부분에 너무 집중되는 경향이 있어, 가족의 반대 등 여러 가지 어려움들이 많아 인선에 시간이 흘렀습니다. 박근혜 대통령께서는 오늘 국가 개조와 개혁을 이끌 새로운 국무총리 후보자와 국가정보원장 후보자를 내정하셨습니다.

국무총리에는 문창극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초빙교수가 내정됐습니다. 문창극 국무충리 내정자는 한국신문방송편집인 협회장과 관훈클럽 총무, 중앙일보 주필을 역임한 소신있고 강직한 언론인 출신으로 그동안 냉철한 비판의식과 합리적인 대안을 통해 우리 사회의 잘못된 관행과 적폐를 바로잡기 위해 노력해온 분입니다. 뛰어난 통찰력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공직사회 개혁과 비정상의 정상화 등의 국정과제들을 제대로 추진해 나갈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국가정보원장에는 이병기 주일대사가 내정됐습니다. 이병기 국가정보원장 내정자는 안기부 2차장과 외교안보연구원 연구위원 그리고 청와대 의전수석 등을 역임하면서 합리적으로 일을 처리해왔으며 국내외 정보와 안보상황에 대한 이해가 깊은 분입니다. 현재 엄중한 남북관계와 한반도 상황속에서 정보 당국 고유의 역할 수행과 개혁을 안정적으로 이끌 적임자로 판단됩니다.

(JTBC 방송뉴스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