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연아, 바흐 위원장과 면담…IOC 선수위원 준비?

입력 2014-02-24 15:49 수정 2014-02-24 15: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연아, 바흐 위원장과 면담…IOC 선수위원 준비?


김연아(24)가 2014 소치겨울올림픽 폐막을 앞두고 토마스 바흐(61·독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을 만났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24일(한국시간) 김연아가 폐막식이 열린 현지시간 23일 오전에 소치의 IOC 위원장 집무실에서 바흐 위원장과 면담했다고 밝혔다. 바흐 위원장은 자크 로게(72·벨기에) 전임 IOC 위원장의 대표 업적인 유스올림픽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유스올림픽 홍보대사인 김연아를 만나 의견을 구했다.

이날 만남은 IOC 커뮤니케이션팀이 주선한 자리로 소치올림픽 이전부터 예정돼 있었다. 김연아와의 단독 만남은 아니었다. 제1회 인스부르크 유스겨울올림픽 출신 선수 3명과 바흐 위원장, 김연아까지 5명이 함께한 공식적인 자리였다.

호주 알파인스키 대표 그레타 스몰, 모로코 알파인스키 선수 아담 람하메디, 영국의 프리스타일스키 선수 케이티 서머헤이스가 유스올림픽 출신 선수 자격으로 자리에 함께 했다. 스포츠 행정가를 꿈꾸고 있는 김연아는 현역 은퇴 후 IOC 선수위원에 도전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 이날 바흐 위원장과의 만남이 더 관심을 끌었다.

은퇴를 고민하다가 소치올림픽까지 출전하기로 한 김연아는 4년 뒤 평창겨울올림픽에서 한국 대표로 IOC 선수위원 선거에 나설 수 있는 자격 요건을 갖췄다. 김연아는 25일 오후 한국선수단 본진과 함께 귀국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열리는 해단식에 참석한다.

소치(러시아)=김지한 기자 hanskim@joongang.co.kr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