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치원 대란'에도 먼 산 불보듯…여야, '네 탓' 공방만

입력 2019-03-03 20:26 수정 2019-03-03 21: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 논란의 키를 쥐고 있는 것은 정치권입니다. 그런데 오늘(3일) 국회에서도 해결의 실마리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여야는 서로 책임을 떠넘기며 입장차를 좁히지 못했습니다.

임지수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한유총 측의 기자회견이 끝나자 이찬열 국회 교육위원장은 중재자로 나서겠다고 했습니다.

[이찬열/의원 (국회 교육위원장) :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에게 피해가 돌아가서는 절대 안 됩니다. 필요하다면 저와 임재훈 간사가 대화의 중재자로 나설 각오도 돼있습니다.]

그러나 여야의 시각차는 여전합니다.

여권에서는 한유총 측의 무기한 개학 연기를 명백한 불법 행위로 보고, 정부가 엄정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야당인 자유한국당의 한유총 편들기가 사태를 키웠다고도 주장합니다.

[박용진/더불어민주당 의원 : 지나치게 한국당이 한유총의 입장을 대변하고요. 왜 국민들이 자유한유총이라고 부르는지 한번 되새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면 야권에서는 여당의 책임을 강조했습니다. 

여당이 사립유치원의 회계 감시를 강화한 관련법 개정안을 밀어붙이면서 일이 커졌다는 것입니다.

[김한표/자유한국당 의원 : 패스트트랙 그게 옳은 길입니까? 대화를 거부하고 패스트트랙이라는 강압적인 방법으로 몰아넣은 것은 민주당과 바른미래당입니다.]

공방은 계속됐지만 협의는 없었습니다.

올들어 국회 본회의는 한번도 열리지 못했습니다.

내일 여야 원내대표가 만나 3월 임시국회를 논의할 예정이지만 전망은 불투명합니다.

관련기사

정부, '개학 연기 유치원' 명단 공개…한유총, 강력 반발 '개학 연기 무응답' 수백여 곳…애꿎은 학부모만 '발 동동' 한유총 "개원 무기한 연기"…사실상 집단 휴업 선언 "좌파들이 사회주의형…" 색깔론 쏟아진 한유총 집회 '에듀파인 사용 의무화' 반발하는 한유총, 그 배경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