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요괴워치 사려고 부모들 밤새 줄서기…'품귀현상', 왜?

입력 2014-11-10 10: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요괴워치 사려고 부모들 밤새 줄서기…'품귀현상', 왜?


'요괴워치'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요괴워치'가 한국에 상륙 예정이다.

요괴워치는 한 평범한 초등학생이 요괴에게 받은 시계를 착용한 후 요괴를 보게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보여주는 게임 원작 애니메이션이다. 지난해 7월 게임이 나온 데 이어 올해 1월 방영된 애니메이션도 인기를 끌자 곧바로 '요괴워치 1탄'이 발매됐고 지난 8월 '요괴워치 2탄'이 출시됐다. 요괴워치를 사기 위해 발매일 전날 밤새 줄을 서는 부모와 아이들의 모습이 트위터 등을 통해 퍼지기도 했다.

또한 요괴워치에 넣으면 요괴 캐릭터의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요괴메달'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2개들이 1봉지에 200엔(약 1900원)이지만 1명당 3봉지 이내로 판매 제한을 하고 있어 부모들은 '더 사 달라'는 자녀들의 요구가 끊이지 않는다. 심지어 인터넷에서 웃돈을 얹어 고가에 거래되는 경우도 있다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요괴워치 등장에 누리꾼들은 "요괴워치, 한국에서도 인기 끌려나?" "요괴워치, 신기하다" "요괴워치, 알 수 없는 아이들의 세계" "요괴워치, 귀엽다" "요괴워치, 무서울 것 같은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투니버스 캡처

관련기사

수능일 증시 10시 개장…폐장시각도 1시간씩 늦춰져 코코아 성분 화제…주름 펴주고 알레르기 증상도 완화? '로드FC' 파이터 송효경 판정패, 타격은 뛰어났지만… '호전되기까지 6개월?'…과민성 장증후군 예방법 보니 수능일 시험장 인근 차량통제…"서울 지하철 38회 증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