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음주운전' 김종천 전 비서관 기소의견 송치

입력 2018-12-12 15:27

동승자 '음주운전 방조' 혐의는 불기소 의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동승자 '음주운전 방조' 혐의는 불기소 의견

경찰, '음주운전' 김종천 전 비서관 기소의견 송치

서울 종로경찰서는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김종천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2일 밝혔다.

다만 경찰은 음주운전 당시 김 전 비서관의 차량에 탔던 동승자 2명의 음주운전 방조 혐의에 대해서는 불기소 의견을 달아 검찰에 넘겼다.

경찰에 따르면 김 전 비서관은 지난달 23일 0시 35분께 서울 종로구 효자동에서 술에 취한 채 100m가량 운전한 혐의를 받는다.

그는 차를 몰고 가다가 청운동 주민센터 앞에서 경찰 단속에 적발됐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0.120%로 면허취소 수준이었다.

김 전 비서관은 음주 후 대리운전 기사를 불렀고, 대리기사를 만나는 장소까지 운전해서 간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이달 1일 김 전 비서관을 불러 음주운전을 하게 된 경위와 동승자가 차에 타게 된 경위를 조사했다. 김 전 비서관은 자신의 음주운전과 관련한 혐의를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경찰은 8일 김 전 비서관 차량에 탔던 동승자 2명을 불러 음주운전 방조 여부와 관련해 조사했다.

동승자들은 모두 음주운전을 말렸다고 진술했으며 이는 김 전 비서관과의 진술과도 일치한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 관계자는 "음주운전 방조죄가 성립되려면 음주운전을 적극적으로 권유하는 등의 행위가 있어야 하는데 그러한 정황이 확인되지 않는다"며 "동승자들에 대해서는 불기소 의견을 달아 송치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역주행에 만취 도주극…추격전 끝에 잡고보니 '삼진아웃' 전력 하루 2번 음주단속 걸린 치과의사…대리기사 폭행도 경찰, '음주운전' 김종천 전 비서관 동승자 조사…"운전 말렸다" '음주운전 은폐' 이상호, 상벌위 회부될 듯…활동정지 징계도 윤창호법 무색…음주 뺑소니로 30대 가장 '의식불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