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9번 환자, 송도 아웃렛서 2시간…7개 매장 방문

입력 2020-02-08 20: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정부는 오늘(8일)도 확진자 정보를 추가로 공개했습니다. 먼저 싱가포르 회의에 참석했던 19번째 확진자가 송도 아울렛에서 들렀던 매장과 머문 시간을 추가로 밝혔습니다. 롯데백화점 등에 머물렀던 23번째 확진자에 대해선 추가 동선을 파악한 뒤 세부 매장을 알리겠다고 했습니다.

이도성 기자입니다.

[기자]

싱가포르의 한 호텔에서 열린 콘퍼런스에 참석했던 19번째 확진자는 지난 1일 인천 송도의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에 들렀습니다.

부모님 차량을 이용해 방문했고 오후 4시 26분부터 오후 6시 25분까지 2시간가량 머물렀습니다.

세부 동선도 새롭게 공개됐습니다.

찾은 매장은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에 있는 삼성전자와 폴로 등 총 7곳입니다.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을 방문한 23번째 확진자가 찾은 매장은 아직 조사 중입니다.

[곽진/질병관리본부 신종감염병대응과장 : 백화점이나 마트, 쇼핑몰 같은 곳을 방문하셨을 때 건물에 출입하신 시간부터 먼저 확인이 되고요. 그다음에 세부 동선, 어느 매장을 들르셨는지를…]

보건당국은 또 17번째, 19번째 확진자가 참석한 싱가포르 콘퍼런스에 중국 후베이성 거주자를 포함한 중국인들이 참석했다고 확인했습니다.

다만 정확한 감염 경로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조사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정수임)

관련기사

19번 확진자 동선 따라 휴업…'미확인 소문'까지 확산 23번 환자 '발길'…롯데백화점 본점, 개점 이래 첫 휴업 "신종 코로나, 사스·메르스보다 덜 위험…전파력은 빨라" 24번째 확진자는 우한 교민…13번 환자와 직장 동료 24번 확진자 추가…백화점·호텔·마트 등 6명 동선 공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