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최순실, 고영태 펜싱클럽 만들어…각종 돈벌이 추진

입력 2016-10-21 08: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최순실 씨가 K스포츠 재단을 앞세워서 개인 돈벌이를 하려고 했다는 정황들, 그리고 최순실 씨 최측근으로 최 씨의 개인회사를 운영했다는 새로운 등장인물 고영태 씨 관련 의혹들 저희가 전해드렸었는데요. 돈벌이의 또 다른 통로라는 의혹을 받고 있는 곳이 또 한 곳 있습니다. 최순실 씨가 고영태 씨와 함께 만든 펜싱클럽입니다. 서울 강남 노른자땅에 있는 최순실 씨 소유 건물에 펜싱 연습장을 만들었는데요. 한편 최순실 씨는 국내와 독일에 많은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필준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7층짜리 최순실 씨 소유 건물입니다.

최 씨는 최근까지 이 건물 6층과 7층에 살았습니다.

그런데 이 건물 2층에 펜싱을 위한 기본 설비가 바닥에 깔려 있고, 측면에 통 거울이 있습니다.

최 씨는 고영태 씨와 함께 이곳에서 엘리트 육성 펜싱클럽 사업을 추진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더 블루 K 관계자 : 고 대표님 같은 경우는 전에 국가대표까지 하셨던 분이셔서
그랬던 사람들이 나와서 할 수 있는 펜싱클럽이 드물거든요.]

그런데 인테리어 계약은 최순실 씨가 한 걸로 나타났습니다.

[더 블루 K 관계자 : 최순실 그 회장님이란 분이 오셔가지고 색상은 어떻게 어떻게 마감하자….]

최순실 씨 돈으로 고 씨가 사업을 실행한 겁니다.

그런데 완공을 앞둔 지난달 사업이 중단됐습니다.

최 씨 개인회사인 더 블루 K의 상무인 고 씨는 이미 K스포츠 재단을 앞세워 각종 이권 사업을 추진한 걸로 나타난 바 있습니다.

펜싱클럽 역시 K스포츠 재단을 이용해 돈벌이를 하려 했을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관련기사

새누리 내부서도 "최순실 털어내야"…회고록은 총공세 내년 대선 부담?…친박 일부 "최순실 의혹 털고 가자" 김무성 전 대표 "최순실 의혹, 특검 수용 검토해야" 민주당 "최순실, 대통령 연설문 좌지우지 의혹…위험수위 넘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