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병언 시신 최초 신고자, "보상금 없다" 방침에 반발

입력 2014-09-05 09: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5일) 아침 눈에 띄는 뉴스들 살펴보겠습니다.

김수산 씨, 역대 최고액이었죠? 유병언 현상금 5억 원이 주인을 찾지 못한다고요?

네, 경찰이 유 씨의 시신을 처음 발견한 주민에게 보상금을 지급하지 않기로 결정했기 때문인데요.

그 이유는 최초 신고자인 매실 밭 주인 박모 씨가 '자신의 밭에 사람이 죽어 있다'고 신고했지만 '유병언일 수 있다'는 언급이 전혀 없었다는 겁니다.

또 '송치재 별장에 비밀 공간이 있을수도 있으니 벽을 두드려보라'고 제보한 신고자 역시 마찬가지. 신고 내용이 일부 사실과 일치했지만 막연한 추정에 의한 신고라는 겁니다.

이에 매실밭 주인 박 씨는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데요. 전남경찰청은 수사과정에서 훼손된 매실 밭에 대한 보상 방안과 경찰청장 감사장 등을 추진 중입니다.

누리꾼 반응 살펴보겠습니다.

"만약 신고 안 했다면 아직도 찾고 있었을 거다. 일부라도 당연히 보상해야 한다. 경찰도 못 알아본 시신을 일반 시민이 무슨 수로 알아보나." 이런 지적도 있었고요.

"정해진 원칙이 있으면 지켜야 한다. 사건 처리에 기여했다는 자부심이 더 컸으면 좋겠다." 이런 의견도 있었습니다.

관련기사

유병언 시신 발견·별장 밀실 제보자 보상금 지급 불가 검찰, '유병언 1번 가방' 등 3개 발견…현금다발은 없어 많은 의혹 남긴 채 잠든 유병언…남은 건 '돈' 문제? 새누리 "유병언법 처리 못하면 국민 부담…통과 최선" 유병언 장례식 마무리…구상권 청구 어떻게 되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