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평창 공식 홈페이지 오류 '수두룩'…"지적해도 안 고쳐"

입력 2017-11-17 21: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까지 이제 84일 남았습니다. 올림픽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가장 먼저 조직위 홈페이지를 찾게 될 겁니다. 그런데 JTBC 취재 결과, 공식 홈페이지에는 엉터리 정보가 수두룩했습니다.

강신후 기자입니다.

[기자]

30년 만에 우리나라에 온 올림픽 성화가 17개 시도, 2018km 구간을 달리며 올림픽의 열기를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직위 공식 홈페이지에는 엉터리 정보가 눈에 띕니다.

홈페이지에는 1976년 스웨덴 오른스퀼드빅에서 동계올림픽이 열렸다고 소개합니다.

하지만 나라와 도시 이름이 모두 틀렸습니다.

1980년과 1984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도 전혀 엉뚱하게 소개합니다.

외국인을 위한 영문 홈페이지에도 오류가 발견됩니다.

역대 올림픽에 참가한 나라와 선수의 숫자도, 국제올림픽위원회, IOC가 올린 것과 차이가 적지 않습니다.

오류를 발견한 시민들이 조직위에 제보를 했지만, 신속한 조치는 없었습니다.

[안모 씨/홈페이지 오류 제보자 : 전화를 받으신 분이 (오류) 내용을 그냥 듣고 '알겠습니다' 하고 끊으시더라고요, 전화를. 근데 그게 벌써 11월 초인데…]

취재가 시작되자 조직위는 오류가 지적된 정보를 수정하고, 홈페이지에 올라 있는 다른 정보도 다시 점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최석헌)

관련기사

'도핑 파문' 러시아, 평창 올까…내달 출전 여부 결정 올림픽 최초 대중교통앱 '고평창' 다음달 공개…결제까지 한번에 북한 대표팀, 평창행 포기?…쇼트트랙 자력 출전 무산 '빙상 월드컵' 막 올랐다…평창 전망 밝히는 '금빛 질주' '컬링 태극남매' 아시아 정상에…평창서 첫 올림픽 메달 도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