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12월부터 은행 안 가도 계좌 개설 가능

입력 2015-05-18 21: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12월부터 은행 안 가도 계좌 개설

오는 12월부터 은행에 직접 가지 않고도 온라인 상으로 계좌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대신, 신분증 사본을 온라인으로 내거나, 영상통화 등으로 본인 확인을 거치게 됩니다.

2. "유해물질 검출 인조잔디 철거" 촉구

인조잔디 운동장에서 기준치의 수백배에 달하는 발암물질이 검출됐다는 JTBC의 보도와 관련해, 경남지역 시민사회단체가 유해물질이 검출된 학교 인조잔디 운동장을 철거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3. '교제할 때 2천만원' 반환소송 패소

30대 남성이 결혼을 파기한 전 여자친구를 상대로 '교제할 때 빌려준 돈 2천여만 원을 돌려달라'고 낸 소송에서 패소했습니다. 제주지방법원은 돈을 빌려준 것으로 볼 만한 증거가 없고, 결혼을 전제로 한 증여의 성격도 아니라며 이같이 판결했습니다.

4. 미 텍사스서 폭주족 총격전…9명 사망

미국 텍사스 주 웨이코에서 라이벌 폭주족 사이에 총격전이 벌어져 9명이 숨지고 18명이 다쳤습니다. 번화가의 식당에서 다섯 개의 폭주족 조직원 수백여 명이 사소한 다툼으로 주먹질을 벌이다 흉기 난동과 총격전으로 번졌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가정폭력 피해자 집 주변에 CCTV 설치 [뉴스브리핑] '성매매·도박 의혹' 광명시의회 수사 [뉴스브리핑] 5·18 시민군들 "북한 특수군 왜곡, 고소" [뉴스브리핑] "흡연자 폐암 발병률, 비흡연자의 22배" [뉴스브리핑] '손가락 수술 뒤 사망' 길병원 압수수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