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하지현 교수 "히치콕 영화는 '인간 심리 교과서'"

입력 2019-01-18 15:28 수정 2019-01-18 15:29

방송: 1월 18일(금) 저녁 6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월 18일(금) 저녁 6시 30분

'방구석1열' 하지현 교수 "히치콕 영화는 '인간 심리 교과서'"

하지현 교수가 정신의학적 관점에서 히치콕 감독의 영화가 가지는 의미를 전했다. 

18일(금) 방송되는 '방구석1열'의 띵작매치 코너에서는 서스펜스의 거장 히치콕 감독 특집으로 '싸이코'와 '현기증'을 다룬다. 이날 방송에는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와 '허스토리'를 연출한 민규동 감독과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를 통해 배우로 데뷔한 이영진, 그리고 정신의학과 전문의 하지현 교수가 함께한다. 

이날 주성철 편집장은 히치콕 감독의 영화에 대해 "옛날에는 '사랑, 복수, 증오' 등 구체적인 감정을 담은 영화 제목들이 많았던 와중에 당시 히치콕 감독의 '현기증'이나 '싸이코' 같은 영화 제목은 굉장히 생소했다. 그의 영화는 현대의 병리현상들을 미리 예견한 선구적인 영화 같다"라고 극찬했다.

이에 정신의학과 전문의 하지현 교수는 "히치콕 감독의 영화에는 '이상심리'가 적나라하게 표현되어있다. 그래서 심리를 전공하는 사람들이나 정신과 의사들에게 히치콕 영화는 마치 '인간 심리의 교과서' 같은 의미로 통한다"라며 정신의학적 관점에서 흥미로운 토크를 이어나갔다는 후문이다. 

히치콕 감독 특집으로 꾸며진 JTBC '방구석1열'은 1월 18일(금)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히치콕 감독 특집…"영화 마케팅까지 연출" '방구석1열' 민규동 감독 "히치콕 작품 오마주, '민치콕'이라 불려" '방구석1열' 영화 '재심' 실제 모델 박준영 변호사 출연! '방구석1열' 양우석 감독 "데뷔작 '변호인'의 시작은 독립영화" '방구석1열' 윤종빈 감독 "'범죄와의 전쟁' 명장면, 얻어걸렸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