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새누리 당론 '4월 퇴진'에 "야당과도 합의해달라"

입력 2016-12-01 12: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청와대, 새누리 당론 '4월 퇴진'에 "야당과도 합의해달라"


청와대는 1일 새누리당이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 시기를 내년 4월말로 하고, 6월에 조기 대선을 치르는 방안을 당론으로 만장일치 추인한 데 대해 "여당이 당론으로 정해졌으니 야당과의 합의가 중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박 대통령이 여야가 논의해 정권이양 시기 등을 결정해달라고 한 데서 입장 변화는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달 29일 3차 대국민담화에서 "여야 정치권이 논의해 국정의 혼란과 공백을 최소화하고 안정되게 정권을 이양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 주시면 그 일정과 법 절차에 따라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겠다"면서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해 국회에 자신의 거취 문제를 일임하겠다고 한 바 있다.

청와대의 이같은 입장은 여야 합의로 퇴진 절차와 방법, 시기 등을 정해달라는 게 박 대통령의 의중인 만큼 이제는 야당과의 합의에 나서달라는 의미로 풀이된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도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박 대통령이 염두에 둔 퇴진 시기와 관련해 "그런 것은 없다"며 "국회 결정에 따른다고 했으니까 국회에서 조속히 논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민주당, 2일 탄핵표결 강행…국민의당 회유·압박 3위 이재명 지지율, 문재인 반기문 턱밑까지 추격 새누리, 박 대통령 4월퇴진-6월대선 당론 확정 비박계 "'4월 퇴진·6월 대선', 친박과 이견 없다" 추미애 "박 대통령, 1월 퇴진해야" vs 김무성 "4월 퇴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