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균열 등 이상징후 조사 방침"

입력 2014-10-27 14: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균열 등 이상징후 조사 방침"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전남 여수와 광양을 잇는 이순신대교가 개통 1년 만에 다리가 심하게 흔들리는 현상이 발생해 교통 운행이 전면 통제됐다.

전남 여수소방서는 지난 26일 "오후 6시 15분부터 '다리가 심하게 흔들린다는 10여통의 전화 신고가 잇따라 현장에 도착한 소방대원들이 어지러움을 느낄 정도로 다리가 흔들렸다"며 "선박의 교통 진입 통제와 대교 위의 차량 수십 대를 모두 대피시켰다"고 설명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이순신대교 부근의 바람 세기는 초속 3m로 다리가 흔들릴 정도는 아니었다. 전라남도는 "균열 및 이상 징후가 원인일 가능성이 있어 전문가들을 소집해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소방당국의 신속한 조치에 따라 별다른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교통 통제에 들어간 이순신대교는 광양시의 홈페이지 설명에 따르면 길이 2.26km의 국내 최장 현수교로 알려져 있다. 홈페이지에는 '이순신대교는 1000년에 한 번 꼴로 발생하는 대형 지진에도 견딜 수 있는 수준이며 태풍 매미보다 강한 강풍에도 안전하다'고 쓰여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대체 무슨 일?",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부실시공했나?",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별일 아니기를",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안전사고 없기를"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중앙 포토 DB

관련기사

60대 꽃뱀이 잡혔다...무대는 예상대로 콜라텍 학교폭력 피해자에 선지급된 치료비, 절반 미회수 커피콩시계, 유재석·지숙·박은영 아나 착용…의미도 훈훈 농구스타 우지원, 가정폭력으로 입건 '선풍기 집어던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