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군 "북한 무인기 활동 지속 포착…면밀히 감시 중"

입력 2016-03-29 10: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북한군이 최근 중·서부 전선 일대에서 무인기 이·착륙 훈련을 벌이는 모습이 지속적으로 포착되는 것으로 29일 전해졌다. 우리 군 당국은 북한군의 무인기 도발 가능성에 대비, 면밀히 감시 중이라고 밝혔다.

군의 한 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북한군이 지난 1월부터 무인기 이·착륙 훈련을 실시하는 모습이 꾸준히 포착되고 있다"며 "면밀히 감시 중에 있다"고 말했다.

군의 다른 관계자는 "중·서부 전선 일대에서 지속적으로 무인기 활동이 포착되는 것으로 안다"며 "군사분계선(MDL)을 지나 우리 쪽으로 넘어올 가능성 등에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북한의 무인기로 추정되는 무인항공기 1대가 지난 1월13일 오후 경기도 파주 도라산전망대 인근 상공에 출현했다가 우리 군의 경고사격을 받고 북측으로 돌아간 바 있다.

당시 합동참모본부는 "미상의 항체가 도라산전망대 인근에 나타났다"며 "우리 군은 경고방송 이후 경고사격을 했고 이 항체는 즉시 북측으로 돌아갔다"고 밝혔었다.

(뉴시스)

관련기사

언어적 위협 수위 높이는 북한…실제 전력과 의도는? "청와대 타격" 최후통첩 대남 위협 수위 높이는 북한…왜? 북한 "청와대 타격" 최후통첩 vs 합참 "도발하면 파멸" 박 대통령 "무모한 도발은 북한 정권 자멸의 길 될 것" "미국 정보 당국자들, 북한 소형화 핵탄두 보유 믿어" CNN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