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통일부 "남북공동연락사무소 14일 개소로 준비"

입력 2018-09-11 11:10

남 100명-북 50명 참석으로 조율중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남 100명-북 50명 참석으로 조율중

통일부 "남북공동연락사무소 14일 개소로 준비"

통일부는 개성공단에 설치하기로 한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14일에 개소하는 방향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통일부 당국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연락사무소 개소 시점과 관련, "주 후반 개소를 위해 실무준비를 차질없이 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당국자는 '14일 개소식으로 상정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게 계획하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남북은 공동연락사무소를 오는 18∼20일 열리는 정상회담 이전에 개소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그는 개소식 참석인원과 관련, "지금 현재 50명에서 100명 사이 규모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참석자는 남측이 100명, 북측이 50명 안팎이 참석하는 방향으로 최종 조율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 당국자는 이날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뒤 국회에 제출될 때 첨부될 판문점선언 이행에 필요한 비용추계서와 관련, "통일부가 관계부처와 협의해서 산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해 내년에 필요한 비용으로 2천억∼3천억원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남북, 군사실무회담 13일 개최…GP 철수·유해발굴 논의 러 상원의장 "김정은, 일방적 비핵화 없다 밝혀…미 반응 기대" '협치 방북' 사실상 무산…판문점선언 국회 비준 전망은? "더 이상 핵미사일 그립지 않다"…CNN 특파원이 본 평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