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860만 회원 '중국판 n번방' 파문…"일부 서버, 한국에"?

입력 2020-03-29 19: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우리나라 n번방과 비슷한 사건이 중국에서도 일어나 중국 당국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중국판 n번방이라고 불리고 있는데, 여기는 회원이 860만 명 넘게 있다고 합니다.

이어서 유미혜 기자입니다.

[기자]

중국 최대 아동 음란물 사이트인 야먀오논단입니다.

아동의 나체 사진 등이 올라와 있는데, 회원 수가 860만 명이 넘습니다.

또 다른 음란물 사이트입니다.

내용을 보려면 돈을 내고 VIP 회원이 되거나 25명에게 사이트 주소를 전파하라고 돼 있습니다.

중국당국이 이같은 아동 성착취물에 대해 대대적인 조사에 나섰습니다.

중국 신경보는 현지시간 28일, 당국이 이 사이트들을 폐쇄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중국 언론들은 해당 사건이 최근 국내에서 논란이 된 n번방과 비슷하다며 중국판 n번방 사건이라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한 중국인 프로그래머는 문제가 된 사이트 중 일부 서버가 서울에 있다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외신들도 n번방 사건에 주목했습니다.

CNN은 현지시간 28일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수십 명의 젊은 여성들이 암호화된 앱에서 억지로 성노예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라는 제목으로 n번방 문제를 집중 조명했습니다.

국제 인권단체들은 솜방망이 처벌을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휴먼라이츠워치(HRW)는 성명을 통해 "한국의 법은 여전히 많은 가해자가 무거운 처벌을 피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고 꼬집었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창환)

관련기사

조주빈 "잠적한 청소년 폭행 영상"…VIP 가입자방에 공유 그루밍→협박→성착취 영상…악랄한 'n번방' 수법 미성년자 SNS 노리는 성범죄자…그들의 표적은 "영상 뿌리겠다" 협박당했을 땐 이렇게…대처방안 Q&A 뿔난 판사들 "아동성범죄 처벌 약해"…이례적 '재검토' 요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