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잠원동 새마을금고 강도, S대 졸업에 체육교사 출신"

입력 2015-07-30 11: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잠원동 새마을금고 강도, S대 졸업에 체육교사 출신"


서울 서초구 잠원동 새마을금고 강도 피의자가 국내 최고 명문대를 졸업한 교사출신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강도 피의자 최모(53)씨는 조사 과정에서 자신이 "S대 출신으로 졸업 후 2년2개월간 강북구의 한 중학교에서 체육교사로 교편을 잡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학교를 사직한 뒤부터는 아버지가 운영 중이던 자동차 부품회사를 물려 받아 운영했다. 이후 사업 부도로 퀵서비스 기사로 일했다는 것이다.

경찰 관계자는 "최씨가 앞선 조사에서 최종 학력을 고졸이라고 했는데 당시에는 차마 부끄러워서 최종학력을 사실대로 말 못했다고 진술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S대 출신 등은 본인의 말일 뿐이고 일련의 내용은 범죄사실과 관련이 없다. 사실 여부를 확인할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최씨는 지난 20일 낮 12시20분께 잠원동 새마을금고에 침입, 장난감 권총으로 은행원과 여성 손님을 위협해 현금 2400만원을 상당을 빼앗아 달아났다가 지난 26일 검거됐다.

최씨는 경찰 조사에서 아들의 빚 3000만원과 생활비 명목으로 빌린 2000만원 등을 갚기 위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하지만 경찰은 최씨가 월 2~3회씩 카지노와 경마장을 출입했다고 진술하는 점 등을 이유로 생활고가 아닌 도박벽 때문에 범행한 것으로 보고 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