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월호특위, 여야 간사+가족 대표 '협의체' 만들기로

입력 2014-06-06 14:57

여야 의원 1명씩 진도에 상주키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여야 의원 1명씩 진도에 상주키로

세월호특위, 여야 간사+가족 대표 '협의체' 만들기로


세월호 침몰사고의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내에 세월호 피해가족들과 특위 여야 간사로 구성되는 '협의체'가 만들어질 것으로 6일 알려졌다.

세월호 피해 가족 대표가 별도의 중재위원회를 구성하고, 이 중재위원회와 특위 여야 간사가 함께 하는 협의체를 통해 특위 내 여야 갈등을 '중재'하고 특위 운영을 원할하게 할 의도에서다.

세월호 국조특위는 오는 9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세월호 피해가족들과 함께 이같은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국조특위 핵심 의원은 "가족들이 중재위원회를 구성하고 여야 간사와 함께 협의체를 만들어 수시로 협의하는 것으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다른 의원은 "국회가 90일 기간이라는 소중한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가족들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반영해달라는 요구가 있었다"며 "가족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는 게 특위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특위는 또 여야 의원 1명씩 진도에 상주하면서 가족들의 의견을 듣고 당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로 합의했다. 현재는 경기 안산이 지역구인 새누리당 김명연 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 부좌현 의원이 진도에 있기로 했다.

국조특위 소속 한 의원은 "국민의 관심이 멀어질수록 정부도 소홀해지지 않겠느냐는 걱정이 많다. 가족들 모두 조급하고 불안해하고 있다"며 "의원들이 진도에 함께 있다는 것은 정부의 관심이 멀어지는 것을 경계하겠다는 국회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고 가족들에게 용기를 북돋아주는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 특위에서는 잠수사 전문의를 바지선에 상주시키는 문제 등 잠수사들의 처우 개선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국조특위 핵심 의원은 다만 "이같은 내용이 가족들과 양당 간사끼리는 합의가 됐지만 특위 위원들 모두 다시 모여 최종적으로 결론을 내야 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국회 발제] 팽목항으로 내려간 세월호 국조 특위 야당 의원들만 팽목항으로…국조특위 첫날부터 파행 [국회 발제] 세월호 국정조사 특위, 첫 날부터 '삐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