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역으로, 지방으로…'3당 3색' 설 민심잡기 총력전

입력 2014-01-31 21: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6월 지방선거를 앞둔 정치권은 설 민심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설 연휴 민심이 선거 초반 판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여야의 민심 접근법은 조금 달랐습니다.

김형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새누리당은 이른바 '정중동' 전략을 택했습니다.

황우여 대표와 최경환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는 그제 서울역 귀성인사를 마지막으로 공식 일정을 잡지 않은 대신, 각자 지역구를 돌며 민심 파악에 나섰습니다.

특히,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과 조류 인플루엔자 확산 사태가 민심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보고, 정부 대책을 알리며 민심을 다독이는 데 힘을 쏟았습니다.

민주당은 '전국 세배투어'를 돌며 바람몰이에 더욱 적극적인 모습입니다.

[김한길/민주당 대표 :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기초) 연금을 드리기 위해서 민주당이 앞장서서 국회에서 싸우고 있다는 것, 보고드립니다.]

김한길 대표는 '안철수 바람'을 차단하는 데에도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해돋이를 보기 위해 전남 여수 향일암을 방문한 자리에서 안철수 신당을 겨냥해 "선의의 경쟁이 구태 정치를 살려내는 결과가 돼서는 안 된다"며 견제에 나선 겁니다.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창당 구상에 집중하는 한편, 중량감 있는 인재 영입을 위해 다방면으로 접촉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관련기사

'현역 프리미엄' 이번에도 계속?…변수는 안철수 신당 현역 불출마 지역 '무주공산'…지방선거 대혼전 예고 흔들리는 텃밭 민심…새누리 '영남'-민주 '호남' 옛말? 여야 필승 전략과 아킬레스건은?…지방선거 판세 분석 민주, 당 추스르기 주력…'혁신 또 혁신' 광폭행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