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속초서 유람선 표류…승객 18명 구조

입력 2016-07-16 21: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속초 유람선 표류…승객 18명 구조

오늘(16일) 오후 3시 반쯤, 강원도 속초 영랑호 방파제 뒷쪽 해안에서 29톤급 유람선의 시동이 꺼져 표류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고 당시 유람선에는 승객 18명이 타고 있었는데요, 해경은 유람선을 방파제 쪽으로 끌어당긴 뒤 승객들에게 구명조끼를 입고 뛰어내리도록 해 구조했습니다.

2. 서울 홍지문 터널…트럭 전복 사고

오늘 아침 7시 40분쯤 서울 홍지문 터널에서 시멘트 포대를 싣고 달리던 2.5톤 트럭이 빗길에 미끄러져 뒤집어졌습니다. 이 사고로 운전자 70살 김모 씨가 다치고, 트럭에서 쏟아진 시멘트 포대 때문에 터널 안 차량 통행이 20여 분간 지연됐습니다.

3. 지카, 여성→남성 성관계 감염 첫 확인

미국 뉴욕에 사는 20대 남성이 20대 여성과 성관계를 한 뒤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둘 중에 여성만 최근 지카 바이러스가 확산된 나라에 여행을 다녀왔고, 미국에 도착했을 당시 감염 초기 증상을 보였습니다. 성관계를 통한 지카 바이러스 전파는 감염된 남성이 여성에게 옮기는 것으로만 보고됐는데, 여성이 남성에게 옮긴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4. 트럼프 러닝메이트…'강경보수' 펜스 확정

미국 공화당의 사실상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가 부통령 러닝 메이트로 마이크 펜스 인디애나 주지사를 확정해 발표했습니다. 강경보수 성향의 펜스 주지사는 공화당 주류 인사들과 관계가 원만한 것으로 알려져 트럼프가 당내 기반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미국 언론들은 분석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박유천 '성매매·사기 혐의'로 검찰 송치 [뉴스브리핑] 검찰 출석한 정명훈 "직원들 말 믿어" [뉴스브리핑] 차량 바다로 추락…'용감한 시민' 구조 [뉴스브리핑] 딱 걸린 '할리우드 액션'…보험사기 덜미 [뉴스브리핑] 박유천 '성폭행 피소 4건' 무혐의 처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