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정상회담' 새 코너 공개…기욤 "콜럼버스, 탐험가 아닌 학살자"

입력 2015-07-13 16:12

7월 13일(월) 밤 11시 방송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7월 13일(월) 밤 11시 방송

'비정상회담' 새 코너 공개…기욤 "콜럼버스, 탐험가 아닌 학살자"


JTBC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에서 새 코너 '다시 쓰는 세계사'를 선보인다.

최근 진행된 '비정상회담' 54회 녹화에서는 개편 후 방학 특별코너로 '다시 쓰는 세계사'를 공개했다. '다시 쓰는 세계사'는 같은 역사를 두고 다른 해석을 하는 각 나라의 시선에 대해 소개한다.

이날 녹화에서 신대륙을 발견해 영웅으로 알려져 있는 콜럼버스를 두고 캐나다 대표 기욤 패트리는 "콜럼버스는 수많은 원주민을 학살한 인물이다"라고 강력하게 주장해 이목을 끌었다.

이어서 기욤은 "2002년 콜럼버스가 미대륙에 도착한 날인 10월12일 '콜럼버스의 날'을 '원주민 저항의 날'로 바꾸자는 말도 생겼다"고 덧붙여 말해 뜨거운 토론을 예고했다.

이 밖에도 새로운 역사의 진실을 알 수 있는 새 코너 '다시 쓰는 세계사'는 오는 13일(월) 밤 11시, JTBC '비정상회담'에서 방송 될 예정이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비정상회담' 황석정 출연…"메르스 사태, 불신과 공포도 전염돼" '비정상회담' 새멤버 새미, 장위안에 "다시 볼 일 없다면서요?" [영상] '비정상회담' 니콜라이 "살기 좋은 나라 노르웨이, 걱정이 없다” [영상] '비정상회담' 알베르토, 유타와 축구대결 패배해 '알무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