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주름개선 Q&A] 집에서 내 손으로 주름을 없앨 수 있다?

입력 2013-04-18 15:36 수정 2013-04-18 15: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집에서도 내 손으로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한의사 김문호 원장은 17일 방송된 JTBC '신의 한 수'에 출연, 주름 개선을 위한 한 수를 전했다.

김문호 원장은 이날 방송에서 "얼굴의 많은 주름들은 두피 근육이 당겨질 때 다 펴지는 주름들"이라고 설명하며 스스로 간편히 행할 수 있는 자가 지압법을 전수했다.

가장 먼저 얼굴을 전체적으로 당겨줄 수 있는 방법으로 "발제(머리카락 경계선)를 따라 양 옆으로 이동하며 손으로 꾹꾹 눌러주면 된다"며 "이 과정을 5번정도 하면 웬만한 이마 주름은 다 올라가게 된다"고 설명했다.

눈가 주름 개선을 위한 지압법도 전했다. 김문호 원장은 "눈가를 찰싹찰싹 때린 다음 살살 문질러주는 과정을 반복하면 눈가의 주름이 개선된다."고 말하며 "특히 눈가 주름 개선을 위한 기능성 화장품과 함께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주름이 약간 깊게 생성됐더라도 문제 없다. 김 원장은 "주름을 콕 집어 주름 방향으로 살짝살짝 당기면 피부층의 재생 능력이 더욱 좋아진다."고 설명했다. 김문호 원장의 설명 때마다 출연진들은 모두 주름 개선 지압법을 따라하며 '젊어지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방송뉴스팀 김형준 기자 mediaboy@joongang.co.kr

관련기사

억! 억! 소리나는 아파트 살만한 돈이 없다면, 차라리… '보코' 출신 지세희 폭발적인 가창력 화제…'가요계 긴장' 여성들이여, 남편과 즐겁게 쇼핑하고 싶다면 이렇게! 전세계약 때 집 주인 잘 살펴라…사업가면 위험, 왜? "애정이 확 솟아"…여자들, 남편과 쇼핑 좋아하는 이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