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8-07 07: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7일 금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밤사이 울산 폭우

오늘(7일) 0시부터 새벽 6시까지 울산 지역에 90㎜넘는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경남 산청과 전남 구례에도 45㎜안팎의 비가 내렸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충청과 남부 지방에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내일까지 충청과 남부 지방에 최대 300㎜, 서울과 그 밖의 지방에는 50에서 100㎜의 비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2. 의암댐 선박 사고 1명 사망·5명 실종

춘천 의암댐에서 선박 3척이 뒤집혀 1명이 숨진 가운데 실종자 5명을 찾기위한 수색작업이 오늘 아침부터 시작됐습니다. 투입 인원을 천명 이상으로 늘리고 수색범위도 팔당댐까지 넓혔습니다. 물살이 거센 상황에서 공수초섬이 떠내려가는 걸 막기 위한 작업을 해야했느냐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3. 한강 홍수주의보…도로 통제 여전

2011년 이후 9년 만에 홍수 주의보까지 발령된 한강의 주변 도로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곳곳에서 통제되고 있습니다. 잠수교는 엿새째 차량 통행이 금지되고 있고 강변 북로는 마포 대교에서 한강 대교 방향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노들로 양화 대교에서 노량진 북 고가차도 양방향과 경부고속도로 잠원 IC에서 올림픽대로 김포 방향 진출 램프 전차로 역시 차량 운행이 불가능합니다.

4. '부동산 정책' 3명 중 1명 '다주택자'

부동산 관련 법을 만드는 국회 의원에 이어 부동산 정책을 다루는 고위공직자의 부동산 재산도 들여다본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 3명 가운데 한명이 다주택자라는 조사 결과를 내놨습니다. 정책라인에서 배제돼야한다는 게 경실련 주장입니다.

5. "대선 전 백신 가능성"…전문가 '글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1월 대선 이전에라도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될 수 있을 것이라며 낙관적인 전망을 내놨습니다. 하지만 상당수 전문가들은 개발과 임상 시험 등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 국무부는 미국인들의 전 세계 여행금지 경보를 넉달 여만에 해제했습니다.

6. 집단휴진 들어가…"대체인력 배치"

의대 정원을 늘리는 정부 계획에 반발해 전국 대형병원 의사들이 조금전부터 하루 집단 휴진에 들어갔습니다. 응급실, 중환자실 등의 모든 전공의들의 업무가 중단되는데 병원들은 대체 인력을 배치해 진료에 큰 차질은 없을 것으로 보고 있지만 대기 시간 등에 영향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