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긴박했던 국회…막는 자 vs 뚫는 자 '바리케이드' 대치

입력 2019-04-26 07: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금부터는 아주 치열했던 그리고 많은 국민들을 또다시 크게 실망시켰던 어제(25일) 국회 상황을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국회 곳곳은 점거되고 바리케이드까지 쳐졌습니다.

긴박했던 국회의 하루를 유선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AM 08:26

국회 의사국장이 출근도 하기 전, 바른미래당 유의동, 유승민, 오신환 의원이 국회 의사과로 모였습니다.

[하태경/바른미래당 의원 : 오신환 의원 사보임 의사를 즉각 철회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촉구를 드립니다.]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정개특위와 사개특위 회의장을 막아섭니다.

신청서가 팩스로 접수되자, 문희상 국회의장이 입원한 병원으로 향하는 바른미래당 의원들.

하지만 문 의장은 병상에서 사보임 신청서에 서명했습니다.

[유승민/바른미래당 의원 : 의사국장을 뒷구멍으로, 뒷문으로 불러들여가지고 결재를 하셨다는것입니다.]

새로 사개특위 위원이 된 채이배 의원실 문은 한국당 의원들이 막았습니다.

한국당은 오후가 되자 정개특위장에 바리케이드를 쳤습니다.

사개특위 시간을 알아내기 위해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를 따라 화장실까지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권성동/자유한국당 의원 : 저녁은 우리가 마음놓고 먹어도 되는 거예요? 알려주고 그렇게 해야지, 우리 뭐 피말려 죽일 일 있나…]

4시간 뒤에는 공수처 설치·검경수사권 조정안이 접수될 국회 의안과를 막았습니다.

[독재정권 물러가라! 물러가라!]

이후 법안 접수를 두고, 공방은 더 치열해졌습니다.

관련기사

'오신환 사보임' 변수…여야 4당 패스트트랙 지정 주목 바른미래당, 사개특위 위원 오신환→채이배로 교체 '패스트트랙' 처리 놓고 여야 극한 대치…정국 전망은? 문희상 vs 한국당…몸싸움 사태서 '성추행 공방전'으로 바른미래, '오신환 교체' 갈등…바른정당계 "지도부 사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