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진중권-허지웅, JTBC '속사정쌀롱'서 '명량' 논쟁 후 첫 만남

입력 2014-10-21 14: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진중권-허지웅, JTBC '속사정쌀롱'서 '명량' 논쟁 후 첫 만남


진중권과 허지웅 두 논객이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속사정쌀롱'에서 직접 만나 치열한 ‘썰전’을 벌였다. 앞서 SNS 상에서 벌어진 영화 '명량' 관련 논쟁 이후 첫 만남이라 눈길을 끈다.

앞서 진중권은 신해철, 윤종신, 장동민과 함께 '속사정쌀롱'의 MC로 확정돼 주목받았다.

여기에 허지웅이 첫 회 게스트로 투입되면서 두 사람의 만남이 성사됐다. 온라인상에서 영향력 있는 논객으로 이미 친분이 있는 두 사람이지만, 지난 8월 '명량'을 두고 한 차례 갈등을 빚었던 터라 현장에 있던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다.

녹화가 시작되자 윤종신은 두 논객의 '명량' 관련 논쟁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며 대화의 물꼬를 텄다. 이에 허지웅은 "나중에 진 선생님이 사과하셨으니까 더 이상 앙금은 없다. 하지만 그 당시엔 어이가 없었다"고 말했다.

진중권은 이 말에 수긍하면서도 "그런데 ('명량'에 대해) 칭찬을 좀 과하게 하긴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허지웅은 "그게 칭찬을 한 게 아니다. 방송도 안 보고 왜 인신공격을 하냐"며 당시 자신이 '명량'에 대해 발언했던 JTBC '썰전'을 보지도 않은 채 오해했던 진중권이 잘못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날 허지웅은 "처음에 내가 JTBC에 출연할 때 욕을 참 많이 먹었다"며 '썰전'에 처음 등장할 당시에 대한 말을 하기도 했다. 이에 진중권은 "그때 내가 유일하게 옹호해주지 않았냐"며 숟가락을 얹었다. 그러자 허지웅은 "옹호해주신 건 맞다. 그런데 맨 마지막에 '다만, 나 같으면 출연 안 했겠지만'이라고 하셨다"고 짚으며 '뒤끝'을 보였다.

진중권이 "기억이 안 난다"며 당황하자 허지웅은 "내가 여기에 오고 난 뒤에 손석희 사장님이 들어오고 진중권 선생님까지 들어왔다. 내가 레드카펫이냐"고 말해 큰 웃음을 자아냈다.

진중권과 허지웅의 만남과 더불어 시종일관 유쾌하면서도 날 선 긴장감을 유지했던 '속사정쌀롱' 첫 회는 이번주 일요일(26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마왕' 신해철과 '독설' 진중권, 토크쇼 판을 뒤집는다 JTBC 심리토크쇼 '속사정 쌀롱', '개콘' 시간대 편성 확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