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 '불륜설' 논란 박수현 후보자격 추가심사 결론 못내

입력 2018-03-12 11:50

최고위, 원칙적 강경 대응 입장…'자진사퇴 유도 수순' 관측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최고위, 원칙적 강경 대응 입장…'자진사퇴 유도 수순' 관측도

민주, '불륜설' 논란 박수현 후보자격 추가심사 결론 못내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여성당직자 특혜공천 및 불륜 의혹이 제기된 박수현 충남지사 예비후보에 대해 공직 후보자 적격 여부를 추가로 심사했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사실관계를 더 조사하기로 했다.

다만 당 지도부가 '원칙적 대응'이라는 강경한 태도를 거듭 표명하면서 사실상 박 예비후보의 자진사퇴를 유도하는 수순을 밟고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왔다.

민주당은 앞서 지난 5일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에서 박 예비후보에 대해 '적격' 판정을 했으나, 이후 그의 불륜 의혹이 불거지고 이에 맞서 박 예비후보 본인이 부정청탁을 거절당한 쪽의 보복성 허위사실 유포라고 응수함에 따라 재심사를 결정했다.

검증위 윤호중 위원장은 이날 오전 당사에서 열린 추가심사 후 기자들과 만나 "박 예비후보에 대해 제기된 문제점에 대해 검토했으나, 공직자가 되려는 분으로서 과연 적절한 행동을 해왔는지에 대해 더 면밀히 조사해봐야 결론을 낼 수 있을 것 같다는 데에 의견을 같이했다"며 "조사를 좀 더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윤 위원장은 "다음 회의 소집 전까지 조사할 것"이라며 "공인으로서 사생활을 포함해 부적절한 일이 없었는지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검증위는 관련 자료를 제출받기는 했지만, 조사를 끝낸 후에 이를 다시 검토하기로 했으며 박 예비후보에게도 충분한 소명의 기회를 줄 계획이라고 윤 위원장은 설명했다.

이날 심사장에 나타난 박 예비후보는 기자들에게 "당원들에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면서도 "민주당으로서는 험지인 충남에서 당원 동지들과 함께 죽을 힘을 다해 온 당원에게 불륜이라는 주홍글씨를 붙이지 말아 달라는 인간적인 요청을 하러 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인간적인 삶을 보장받을 권리도 제게는 있다. 당이 현명한 결정을 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당내 분위기가 '공천 불가' 쪽으로 무게가 실린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에서는 박 예비후보 사안에 대해 "심각한 사안"이라는 언급이 나왔다.

박범계 수석대변인은 최고위 후 브리핑에서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에 대해서는 피해자 중심으로 엄정하게 보는 것이 원칙"이라며 "박 예비후보 관련 사안도 엄중하고 심각한 사안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당 핵심 관계자는 통화에서 "(이날 검증위의 결론은) 본인이 용퇴할 시간을 주는 것으로 볼 수도 있다"는 해석을 내놨다.

다른 관계자 역시 "박 예비후보에게 기회를 한 번 더 준 것이기는 한데 시간을 길게 주지는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민주당, 민병두 의원 사퇴 만류…한국당 "'1당 사수' 수작" 민주당, 민병두 의원직 사퇴 만류…박수현은 의혹 반박 정치권 휩쓰는 '미투'…이념 공세·정치 공작 등 논란도 '안희정 친구' 강조하며 선거운동 하던 박수현도 타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