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형한류 '부작용' 급증…중국인 여성 자살 시도까지

입력 2015-02-13 20:44 수정 2015-02-13 22: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우리나라에서 성형수술을 받은 중국인이 수술 실패로 괴로워하다 자살을 시도했습니다. '한국 성형관광'은 하나의 코스가 됐지만, 불만도 덩달아 늘고 있습니다. 한국에 대한 선망이 원망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먼저 이유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해 9월, 서울 강남구 한 성형외과에서 눈과 코 수술을 받은 25살 중국 여성.

눈은 지나치게 부자연스러웠고, 왼쪽 코가 막혀 숨을 제대로 쉴 수 없다고 호소합니다.

[피해자/중국 시안 : 결과를 보고 울었어요. 수술 후 동료들이 비웃어서 회사를 그만둘 수밖에 없었어요.]

이후 우울증을 앓았고, 자해를 시도하기까지 했습니다.

지난달에는 서울 청담동 한 성형외과에서 눈과 코, 이마를 수술받던 50대 중국 여성이 뇌사 상태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중국인들은 보통 브로커를 통해 병원을 소개받는데, 이들은 수술비의 50~90%까지 수수료로 챙깁니다.

수술 비용이 국내 환자보다 훨씬 높아질 수밖에 없고, 사고가 발생해도 책임을 지는 경우가 드뭅니다.

[브로커 : 문제가 생겼을 때 나 몰라라 하죠. 병원에서 책임져라, 왜 나한테 요구하냐고 쏙 빠지는 경우가 많다고 보면 돼요.]

수술 후 짧은 시간 국내에 머물다 본국에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수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아도 소송이나 조정신청 등 분쟁절차를 밟기도 어렵습니다.

최근 중국 언론들은 한국 성형의 부작용과 위험성을 집중 보도하며 혐한 분위기까지 조성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성형 전후 광고 금지…수술실 실명제·CCTV도 도입 외모 스펙 쌓으려다 도리어…잇따른 성형수술 부작용 "코·턱이 비뚤" 중국 언론, 한국 원정 성형 피해 보도 강남 유명 성형외과서 안면윤곽술 받던 여대생 숨져 3명 중 1명 성형수술 '불만족'…과장광고 조심하세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