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경심 교수 11일 구속 만료…검찰, 추가 기소 방침

입력 2019-11-10 20:29 수정 2019-11-10 21:25

이번 주 중 조 전 장관 소환 일정 조율할 듯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번 주 중 조 전 장관 소환 일정 조율할 듯


[앵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내일(11일) 추가로 재판에 넘겨질 예정입니다. 사모펀드 투자와 관련한 혐의 등 10가지 넘는 혐의가 더해질 걸로 보이는데요. 조국 전 장관에 대한 소환 조사도 임박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신아람 기자입니다.

[기자]

정경심 교수는 지난 9월 6일 딸의 동양대 표창장을 위조한 건에 이어 내일 두 번째로 재판에 넘겨집니다.

앞서 구속영장에 포함된 11개 혐의 대부분이 공소장에 담길 걸로 보입니다.

크게는 사모펀드 투자, 자녀 입시, 증거인멸 관련 혐의입니다.

조 전 장관 5촌 조카 조범동 씨가 사모펀드 운용사인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와 코링크PE 펀드가 투자한 회사인 WFM 등에서 빼돌렸다는 72억 원 중 일부가 정 교수에게 흘러갔다고 검찰은 의심합니다.

정 교수가 동생 정모 씨와 함께 코링크PE에 투자한 뒤 정씨 이름으로 허위 컨설팅 계약을 맺고 1억 원가량을 챙겼다거나, WFM의 미공개 정보를 얻고 지분 투자를 했다는 의혹 등도 포함될 걸로 보입니다.

또 동양대 표창장 등을 허위로 만들어 자녀들이 대학과 대학원 입시에 쓰도록 한 혐의도 더해질 전망입니다.

검찰은 기소에 앞서 오늘 정 교수를 소환했는데, 정 교수 측은 사유서를 내고 나오지 않았습니다.

지난 4일과 7일에도 건강상 이유로 불출석했지만, 검찰은 정 교수를 기소하는 데 문제는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사건 관련자들에 대한 수사는 계속됩니다.

검찰은 이번 주중 조 전 장관과 소환 일정을 조율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 교수 부부의 자산관리인인 김경록 씨와 지난달 31일 구속된 조 전 장관 동생 등에 대한 사법 처리도 남아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송민지)

관련기사

정경심 교수, 구속 후 4번째 검찰 조사…펀드 의혹 집중 검찰, 조국 전 장관 계좌추적·압수물 분석…소환 초읽기? "감시자 역할 포기" 또 내부 비판…참여연대 "동의 안 해" 검찰, '유재수 의혹' 금융위 압수수색…조국 전 장관 겨냥 피하지 못한 두 번째 영장…조국 전 장관 동생 구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