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3-23 07:09 수정 2018-03-23 07: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이명박 구속…전직 대통령 4번째

110억 원이 넘는 뇌물 수수와 350억 원대 다스 비자금 횡령 등의 혐의로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구속됐습니다. 헌정 사상 4번째 전직 대통령 구속이자 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 이후 23년 만에 2명의 전직 대통령이 동시에 구속되는 일이 재연됐습니다. 법원은 "범죄의 중대성과 증거 인멸의 염려가 있다"며 어젯(22일)밤 11시 6분쯤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검찰은 영장이 발부된 지 50여 분 만에 이 전 대통령을 논현동 집에서 구인했고 이 전 대통령은 서울 동부 구치소에 수용됐습니다.

2. "원망보다 내 탓, 자책감 느낀다" 

구속영장이 발부되고 이 전 대통령은 전날 미리 작성한 친필 입장문을 자신의 SNS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누구를 원망하기보다 모든 것이 자신의 탓이고 자책감을 느낀다고 밝혔습니다.

3. 미국 '철강 관세폭탄' 일단 피해

미국의 철강 관세 부과 대상국에서 우리나라가 잠정적으로 제외됐습니다. 다음 달 말까지 협상을 하면서 최종 결정을 하겠다는 게 미국 입장으로 한미 FTA와 철강 관세 면제를 연계한 협상을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4. 한-베트남 정상회담…'경제' 강화

어제부터 베트남 국빈방문 일정을 시작한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은 쩐 다이 꽝 주석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두 나라의 경제협력을 더 강화할 예정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