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산한 서울을 즐겨라"…메르스 확산 해외 반응 극과극

입력 2015-06-11 22: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중화권의 나라들이 한국발 메르스가 유입될까…잔뜩 경계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반면에 서방의 언론들은 여행을 취소하는 건 과잉대응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한산해진 지금이 서울을 즐길 절호의 기회라는 추천까지 했습니다.

이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하얀 마스크로 입을 가린 신랑 신부와 하객들. 외신들은 장난삼아 찍은 이 사진이 한국을 휩쓰는 메르스 공포를 상징한다고 앞다퉈 보도했습니다.

현재의 과도한 공포는 지나치다는 지적도 잇따랐습니다.

미국 워싱턴포스트는 관광객들이 발길을 끊어 한산해진 지금이 서울을 즐길 완벽한 기회라며, 다섯가지 즐길 거리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첫 번째 추천은 영화관. 평소 예매 전쟁이 극심한 3D 영화조차 여유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겁니다.

남산 케이블카도 기다릴 필요 없이 탈 수 있다고 추천했습니다.

북촌·삼청동 관광과 야구장 방문도 꼭 해볼 일로 꼽았습니다.

말레이시아 정부 역시 "말레이시아는 메르스 문제 대처에 능숙하다"면서 한국인 관광객을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반면 중화권은 여전히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

홍콩은 지난 사흘간 한국발 여행객 중 48명을 격리시켜 검사했습니다.

대만에선 외교부가 지난 9일 한국 전역에 대한 여행 경보를 내린 뒤 3만여 명이 한국 관광을 취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련기사

한국 관광한 태국 30대 여성 '메르스 격리' 자청 중, 메르스 확진자 밀접 접촉 한국인 전원 격리 해제 WHO "한국, 지속 감염국 아니다"…이웃나라는 경계 CNN "한국, '메르스·대중 공포' 두 가지 전투 중" 홍콩, 한국에 '홍색' 여행 경보 발령…단체여행 취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