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뚝섬 한강공원 매점에 확진자 방문…마스크 착용 '불량'

입력 2020-09-08 20:30 수정 2020-09-08 20:31

서울시, 한강공원 내 밀집구역 이용 통제 결정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울시, 한강공원 내 밀집구역 이용 통제 결정


[앵커]

이번엔 코로나19 소식으로 넘어갑니다. 서울 한강공원 편의점에 다녀간 사람 가운데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서울시는 오늘(8일) 오후 두 시부터 한강공원 안에서도 사람들이 특히 많이 모이는 장소들을 막기로 했습니다. 또 밤 9시부턴 공원에 있는 편의점과 카페도 문을 닫아야 합니다.

김서연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광진구청이 어젯밤 주민들에게 보낸 긴급 재난 문자입니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A씨가 사흘 전 뚝섬 한강공원의 한 편의점을 찾았다는 내용입니다.

방역당국 조사 결과, 당시 A씨는 편의점 안에서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울 광진구청 관계자 : (확진자가) 마스크를 쓰시긴 했는데 코를 내놓으셨다고…CCTV 확인했을 때 마스크 착용이 불량하신 분이 한 분 계셔서 그분은 이제 확보를 해서 검사 진행 중인 상태…]

문제는 한강 공원 내 편의점은 많은 시민이 찾는 곳이란 겁니다.

구청이 자발적으로 검사를 받으라고 공지한 것도 방문한 사람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서울시는 한강공원 이용을 통제하기로 했습니다.

[신용목/한강사업본부장 : 실내 공간에 대한 대대적인 집합금지 또는 제한 명령이 내려지면서 한강공원으로 발길이 몰리는 풍선효과가…]

구체적인 출입통제 구역은 여의도와 뚝섬, 반포한강시민공원에서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곳들입니다.

또 서울권 한강공원에 설치된 편의점과 카페는 오늘부터 모두 9시 이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영상디자인 : 최수진)

관련기사

'코로나 추석'…정부, '특별방역기간' 거리두기 2단계 검토 확진자 100명대? 집단감염은 5배 늘었다…일상 파고든 코로나 보석 뒤 광화문 집회 참가…전광훈 움직인 뒤 '재확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