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말하는대로' 이수정 교수의 '납세자의 권리' 사이다 버스킹 분당 최고 3.7%

입력 2016-12-01 13: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말하는대로' 이수정 교수의 '납세자의 권리' 사이다 버스킹 분당 최고 3.7%


'말하는대로' 이수정 교수의 '납세자의 권리' 사이다 버스킹 분당 최고 3.7%


범죄 심리학자 이수정 교수이 펼친 사이다 버스킹이 분당 최고 시청률 3.7%까지 치솟았다.

JTBC 예능 프로그램 '말하는대로' 10회가 3%(닐슨 코리아 전국 유료 가구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특히 2049세대를 조사한 타겟 시청률에서 1.3%의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동시간대 방송된 비지상파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분당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장면은 이수정 교수가 납세자의 권리에 대해 주장하는 장면이다. 이 교수는 "세금이 국민들을 위해서 제대로 쓰일 것인가, 회의가 드는 시절"이라며, "나의 안전, 생명권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납세를 거부하는 운동이라도 해야하나 싶다"며 '납세자의 권리'를 주장해 현장에 있는 시민들의 박수를 받았다.

또한, 이날 방송에는 열 번째 버스커로 대세 걸그룹 구구단의 김세정, 6년 만에 방송에 출연한 배우 신동욱이 함께했다. 두 사람은 자신의 과거 아픔을 고백하며 시민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안겨줬다.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펼쳐진 버스킹에서 김세정은 "남들에 비해 눈물을 최대한 삼키던 사람이었지만 지금은 남 앞에서 눈물을 흘릴 줄 아는 사람이 되었다"는 버스킹을 펼치며 눈물과 공감을 자아냈다. 이어진 버스킹에서 배우 신동욱은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환자가 맞다"라며 복합부위통증증후군을 판정받은 과거를 전했다. 담담하게 자신의 힘들었던 과거를 밝히며 "이런 내 이야기가 여러분을 위로하는 데 도움이 ?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말하는대로' SNS에는 "자신을 돌아보게한 좋은 버스킹이었다"(ID: 스**), "속시원하다. 좋은 이야기 해준 버스커들을 존경한다"(ID: D***), "이 시대에 필요한 말들이었다"(ID: UR***) 등의 의견이 이어졌다.

매주 각계각층 인사들이 건네는 의미있는 버스킹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JTBC '말하는대로'는 매주 수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말하는대로' 김세정, "남 앞에서 눈물 흘릴 줄 아는 사람 됐다" '말하는대로' 김세정, "들려드릴 이야기는 검은 아이" 아픈 과거 고백 '말하는대로' 이수정 교수 "납세자의 권리, 생각해보셨나요?" '말하는대로' 배우 신동욱, 6년만에 방송출연! "정말 외로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