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 회장 휴대전화서 '금품 단서' 줄줄이 나와…의혹 확산

입력 2021-07-01 08: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현직 부장검사의 값비싼 시계 수수 의혹에서 시작된 수산업자 김모 회장의 금품 살포 사건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대변인이었던 이동훈 씨와 방송사 앵커, 경찰 간부까지 금품을 받은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100억 원대 오징어 사업 사기를 벌인 것으로 알려진 김 회장의 휴대전화에서는 금품을 전달한 단서들이 줄줄이 나왔습니다. 금품의 종류와 직원을 동원한 흔적도 담겨 있었습니다.

송우영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은 처음엔 수산업자로 알려진 김모 회장의 투자 사기 수사에 집중했습니다.

오징어 사업에 투자하면 큰돈을 벌 수 있다고 사람들을 속여 116억 원을 챙긴 사건입니다.

갑자기 수사가 커진 건 김 회장의 휴대전화 때문입니다.

증거를 분석 해보니 사기범인 김 회장이 쉽게 어울리지 못할 것 같은 인사들이 등장한 겁니다.

특히, 금품 전달의 단서들도 줄줄이 나온 걸로 파악됐습니다.

현직 부장검사와 관련해선 전달한 걸로 의심되는 금품의 종류와 함께 직원을 동원한 흔적도 나왔습니다.

[김 회장의 렌터카업체 전 직원 : 경찰 조사받을 때 이 부분도 다 확인을 했고요. 대표가 (그 당시) 저희한테 보냈던 카톡 내용 이런 것 있지 않습니까? '어디 어디 가서 시계를 사 오도록. 사서 어디로 가지고 오도록' 이렇게 전달했던 게 다 (남아) 있습니다.]

또 금품 전달을 뒷받침하는 녹취 파일들이 휴대전화에 담긴 걸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부장 검사에 이어 총경급 경찰 간부, 윤석열 전 총장의 이동훈 전 대변인, 그리고 한 방송사의 앵커 A씨도 입건해 수사하고 있습니다.

금품의 종류로는 현금을 비롯해 골프채와 값비싼 시계, 명품 지갑, 그리고 중고차까지 거론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휴대전화에서 나온 단서와 김 회장의 진술, 그리고 관련자들의 계좌 내역을 맞춰본 뒤에 입건한 인사들을 불러 조사할 계획입니다.

(화면제공 : 점프볼)
 

관련기사

[단독] 부장검사 수사에 '이동훈' 이름 등장…금품 준 회장과 친분 [단독] 김 회장 회사 가보니 '가정집'…유령 명함도 수두룩 경찰, 현직 부장검사 사무실 압수수색…고가시계 의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