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페루서 규모 7.1 강진 발생…정부 "한국인 피해는 없어"

입력 2018-01-15 07: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페루 남부 해안에서 규모 7.1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2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다쳤습니다. 우리 국민의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지만 외교부는 피해 여부를 계속해서 확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승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어제(14일) 페루에서 규모 7.1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세계표준시 기준 어제 오전 9시 18분, 수도 리마에서 남동쪽으로 438㎞ 떨어진 지점입니다.

진원의 깊이는 36km로 파악됐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은 지진 규모를 당초 7.3으로 발표했다가 7.1로 정정했습니다.

현지 당국은 이번 지진으로 아레키파 주에서 2명이 숨지고 65명이 다쳤다고 전했습니다.
 
또, 광산 붕괴로 17명이 실종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곳곳에서 정전이 발생하고 건물 파손 등의 피해 보고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페드로 파블로 쿠친스키/페루 대통령 : 점토로 만든 주택이 붕괴되면서 두 명이 숨졌습니다. 이는 점토로 주택을 지으면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앞서 태평양 쓰나미경보센터는 지진 발생 직후 페루와 칠레 해안 일부 지역에 쓰나미 경보를 발령했다가 철회했습니다.

페루 해양 당국은 인근 해안에서 쓰나미가 일어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현재까지 우리 국민의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외교부는 피해 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해나갈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미얀마 중부서 규모 6.0 지진…"인명피해 보고 없어" 지진피해 포항 호미곶 35만명 새해 일출 맞아…"재도약 기대" 경북 포항 72번째 여진에 주민들 또다시 가슴 '철렁' 포항 지진에 뿔뿔이…어린이집의 '마지막 성탄절 파티' 포항서 규모 3.5, 2.1 지진 연속 발생…11월 강진 여진 72차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