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학생들이 나눈 SNS 대화…'탈출 명령' 기다리며 서로 격려

입력 2014-04-20 22: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세월호가 진도 관제센터와 교신을 하면서 승객의 탈출이 불가능하다고 말하던 그 순간에도 학생들은 서로를 격려하며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습니다.

안타까운 내용을 또 전해드리게 됐는데요, 진도관제센터와 세월호의 교신이 오가던 그 시간 학생들이 나눴던 절박한 SNS 메시지를 김경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세월호가 진도 해상관제센터와 교신을 하면서 침몰을 알리는 동안, 안산 단원고 2학년 4반 교사와 학생들은 SNS 메시지를 통해 서로가 무사한지 챙겼습니다.

다친 사람은 없는지, 구명 조끼는 입었는지 확인한 교사는 "움직이지 말고 가만히 있으라"고 달랬습니다.

진도 관제센터가 탈출을 지시하는 순간에도 학생들은 배 안에서 공포에 떨었습니다.

배가 45도로 기울었다는 동생의 말에 형은 시키는대로만 하고 정신만 잘 차리면 다 된다며 동생을 안심시켰습니다.

이 순간까지도 탈출을 지시하라는 안내 방송은 흘러 나오지 않았습니다.

세월호가 "승객의 탈출이 불가능하다"고 교신하던 순간에도 학생들은 희망의 끈을 놓지 않습니다.

교신이 끝나고, 승무원들이 탈출을 준비하던 그 순간에도 학생들은 잠시 뒤 만나자며 서로를 격려하고 있었습니다.

검경 합동수사본부는 SNS 메시지에 남겨진 당시 상황을 파악해 침몰 순간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세월호 사고 수습 무능한 정부, 채인택 "가족 배려도 낙제점" 희생자 신원 확인 비상…대규모 DNA 검사 동원될 듯 손도끼로 창문 깨고 선내 진입…인명 구조 작업 활기 처음엔 없다더니 뒤늦게 내용 공개…석연치 않은 교신록 구조 '골든타임' 놓치고 우왕좌왕, 대피 지시 빨랐더라면… 가까운 진도 놔두고 제주에 구조 요청…귀한 12분 허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