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0월 25일 (일) 뉴스룸 다시보기

입력 2020-10-25 20: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건희 삼성 회장의 부고 소식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2대 회장으로 취임한 이건희 회장은 삼성을 비약적으로 성장시켰습니다. 1995년, 불량 애니콜 15만 대를 불태우는 '화형식'을 벌이며 '품질'을 강조하기 시작했고 이런 특유의 경영철학이 지금의 삼성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하지만 그림자도 있었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에게 경영권을 물려주기 위해 법을 어겼다는 의혹, 정치권과의 유착, 노조 없는 경영 등으로 '삼성 공화국'이라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오늘(25일) 이 빛과 그림자를 모두 안은 이건희 회장이 별세했습니다. 향년 78세입니다.
 

관련기사

오늘의 주요뉴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6년 투병 끝에 별세…향년 78세 이건희 회장 빈소, 삼성병원에 마련…장례는 가족장으로 '글로벌 삼성' 키웠지만 정경유착 오점도…이건희의 명암 이건희 회장 주식 상속세 10조…삼성 경영권 영향은? 경기 여주 중증장애인 시설 26명 감염…추가 확진 우려 코로나 전선 119대원들…10명 중 4명 '우울증 고위험군' 미 대선 코앞…치솟는 확진자에 더 뜨거워지는 '코로나 공방' 주차장에, 도로에 "멧돼지가 나타났다"…세종시 곳곳 소동 천안 야생조류서 '고병원성 AI' 확인…닭·오리 이동제한 채용 공고하며 여성 신체 클로즈업…"성 상품화" 비판 의사 '불사조 면허' 바뀔까…청와대 "제도개선 필요" 의사 범죄?…미국선 이름만 조회하면 이력 '좌르륵' "평화 원한다"…전쟁터 소녀들 '한글 피켓' 든 이유는 [뉴스브리핑] 검찰 '검사접대 의혹' 전담팀, 김봉현 첫 조사 NC, 창단 9년 만에 정규시즌 우승…한국시리즈 직행 [비하인드+] '꽃길만 걸으라'…대검 앞 깔린 '윤석열 화환' [날씨] 쌀쌀하던 아침 기온 다소 풀려…큰 일교차는 계속 클로징 (BGM :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 정재일x김고은 (JTBC '너의 노래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