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롯데·GS 뇌물 의혹' 전병헌 재소환…"저와 상관없는 일"

입력 2017-12-04 15:48

e스포츠협회 통해 금품받은 혐의…검찰 영장 재청구 관측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e스포츠협회 통해 금품받은 혐의…검찰 영장 재청구 관측

'롯데·GS 뇌물 의혹' 전병헌 재소환…"저와 상관없는 일"


롯데홈쇼핑을 비롯한 대기업 계열 홈쇼핑 업체가 자신이 사실상 지배하는 한국e스포츠협회에 수억원을 제공하도록 한 혐의(제3자 뇌물수수)를 받는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이 검찰에 다시 소환됐다.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신봉수 부장검사)는 4일 오후 2시께부터 전 전 수석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다. 전 전 수석은 오후 1시 57분께 검찰청사에 도착했다.

전 전 수석은 조사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대기업 후원 요구 의혹과 관련해 "저와 상관없는 일이고 모르는 일"이라며 "검찰에 들어가서 충분히 설명을 듣고 검찰이 가진 의문과 오해에 대해 충분히 해명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는 "e스포츠는 4차 산업혁명의 중요한 주역으로 우리나라가 경쟁력을 가진 몇 안 되는 산업 분야라고 생각한다"며 "저는 일찍이 이 분야(e스포츠)에 정부 관심과 지원을 촉구해왔고 앞으로도 똑같은 기회가 있다면 똑같은 조언을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전 전 수석은 지난달 20일 검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돼 조사를 받은 바 있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미방위) 소속 의원이던 전 전 수석은 롯데홈쇼핑 측에 자신이 명예회장인 e스포츠협회에 후원금을 내 달라고 요구해 2015년 7월 3억3천만원을 실제로 후원받은 혐의를 받는다.

이와 별도로 전 전 수석은 롯데홈쇼핑 측에서 700만∼800만원 대의 기프트카드 등을 받아 가족 등이 쓰게 한 뇌물수수 혐의도 있다.

아울러 전 전 수석은 GS홈쇼핑에도 금품을 요구해 2013년 e스포츠협회에 1억5천만원을 기부하게 한 혐의도 받는다.

이 밖에도 검찰은 전 전 수석이 국회 비서관이던 김모씨(구속) 등과 공모해 협회로 들어온 5억여원을 자금세탁해 유용한 것으로 의심한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22일 롯데홈쇼핑 제3자 뇌물수수 의혹을 중심으로 전 전 수석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은 지난달 25일 범행 관여 여부와 범위에 관해 다툴 여지가 있다는 점 등을 이유로 영장을 기각했다.

검찰은 전 전 수석을 이날 밤늦게까지 조사하고 나서 GS홈쇼핑 관련 혐의를 추가해 구속영장을 재청구할 것으로 관측된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롯데·GS 뇌물 의혹' 전병헌 재소환…영장 재청구 관측 검찰, 전병헌 전 보좌관 기소…GS홈쇼핑 '제3자뇌물 의혹' 수사 GS홈쇼핑도…전병헌 만난 뒤 1억 5천만원 '협회 기부' [단독] 전병헌 출장에 부인 관광비까지…협회 돈으로 지급 [단독] 기재부 실장 "전병헌 전화 후 협회예산 증액"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