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천장에 PC 숨기고 운영…음란물 무차별 유포자 검거

입력 2015-09-01 22: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음란물 수십만건을 인터넷에 퍼뜨린 남성들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 중엔 아동 청소년이 나오는 음란물도 대거 포함돼 있었는데요. 사무실을 교육기관으로 위장하고 컴퓨터를 천장에 감추는 등 수법도 교묘했습니다.

구석찬 기자입니다.

[기자]

사설 교육기관으로 위장한 사무실에 경찰이 들이닥칩니다.

천장을 뜯자 안에서 불빛이 깜빡거립니다.

[컴퓨터가 보이는데.]

줄줄이 나오는 본체를 모니터에 연결하니 여대생은 물론 아동 청소년까지 등장하는 음란물이 쏟아져 나옵니다.

천장 안 비밀컴퓨터들은 이렇게 책상 위 사무용 컴퓨터를 통해 원격조정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37살 윤모 씨 등 4명은 2012년 12월부터 최근까지 인터넷 사이트에 63만 건의 음란영상과 함께 불법 도박 광고를 실어 5억 3천만 원을 챙겼습니다.

하루 이용자만 20만 명, 일일 페이지뷰만 1000만 건에 달할 정도로 인기였습니다.

[김태우 사이버수사대장/부산경찰청 : 자기가 올린 건 클릭하는 횟수에 따라서, 용량에 따라서 돈을 받기 때문에 쉽게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경찰은 또 음란물 4만여 개를 사이트에 올리고 1억원을 챙긴 32살 손모 씨를 구속하고 16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이 가운데 만건이 넘는 아동 청소년 동영상을 소장하고 있던 35살 김모 씨에 대해서는 성 상담과 음란물 중독 치료 조치를 내렸습니다.

관련기사

음란물 무차별 유포자 검거…천장에 PC 감추고 운영 아동 음란물 수십만 건 유포…수억 챙긴 일당 붙잡혀 여성까지 고용해 '몰카' 촬영…음란물 매매로 돈벌이 고교생이 수업 중 여교사 치마 속 촬영…학교 '쉬쉬' 산부인과 의사의 '137회 몰카'…환자·간호사 당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