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춘시대2' 최아라 "복수해줄거야" 분홍색 편지의 파장은?

입력 2017-09-02 16: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청춘시대2' 최아라 "복수해줄거야" 분홍색 편지의 파장은?


'청춘시대2' 최아라가 분홍색 편지의 주인을 찾게 되면 "복수해 줄 거야"라고 다짐, 본격적인 미스터리의 서막을 올렸다.

지난 1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2'(극본 박연선, 연출 이태곤, 제작 드라마하우스, 테이크투) 3회분에서는 등골이 오싹해지는 내용이 담긴 분홍색 편지가 조은(최아라)의 손에 들어가게 된 사연이 드러나며 박연선 작가 특유의 미스터리가 머리를 내밀었다. 수신인 없는 분홍색 편지는 벨에포크에 어떤 파장을 일으킬까.

엄마와 자신을 버린 아빠가 다른 여자와 함께 여자아이의 손을 잡고 행복하게 웃는 모습을 본 조은. 아빠를 피해 들어간 헌책방에서 분노와 슬픔을 가라앉히던 중, 책 한 권이 발 앞에 떨어졌고, 책 사이에서 벨에포크의 주소가 적힌 편지를 발견했다. 휘갈긴 필체로 악에 받쳐 쓴 편지는 수신인을 저주하는 내용이 가득했고, 조은은 미스터리한 편지의 주인을 찾기 위해 벨에포크에 들어왔던 것.

편지의 주인이 궁금했던 조은은 벨에포크에 입성하자마자 하메들을 관찰했고, 정예은(한승연)과 유은재(지우)에게는 서로의 1년 전 일을 묻기도 했다. 이를 토대로 절친 안예지(신세휘)에게 윤진명(한예리)은 잘난 척하는 사람, 예은은 분홍색 햄스터, 송지원(박은빈)은 거짓말쟁이, 은재는 구박하고 싶은 애라고 설명했지만, "이런 편지를 받을 사람은 되게 이상하고 못될 줄 알았다"는 말처럼 하메들 또한, 자신처럼 별반 다르지 않다는 것을 깨달아가는 듯했다.

하지만 엄마의 분노를 받아주고 벨에포크로 돌아오던 조은은 편지를 다시 읽었고 아빠를 떠올리며 "단순해질 거야. 알고 보면 좋은 사람이라거나, 그럴 수밖에 없는 사정이 있다거나 그런 건 너무 피곤해"라며 스스로 다짐했다. 그리곤 "이해하고 싶지 않아. 절대로 이해해주지 않겠어"라더니 "그러니까 누구야? 너희들 중 누가 다른 사람의 인생을 망가트려 놓고 웃고 있는 거야?"라고 혼잣말하며 하메들을 무섭게 노려봤다.

편지의 주인을 찾으면 어떻게 할 거냐는 예지의 질문에 "복수해 줄 거야"라고 대답한 조은. 조은이 벨에포크에 가져온 미스터리한 분홍색 편지는 '청춘시대'의 신발장 귀신같은 일종의 맥거핀일까 아니면 편지를 쓴 사람의 분노가 담긴 사건의 시발점일까. '청춘시대2', 오늘(2일) 밤 11시 JTBC 제4회 방송.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청춘시대2' 5인5색 하메들이 '바바리맨'을 만난다면? '청춘시대2' 이유진, 첫 만남부터 한승연 손 잡고 뛴 사연은? '청춘시대2' 우리 친해질 수 있을까?…'NEW 하메즈' 관계도 '청춘시대2' 주간 화제성 1위…존재감 드러낸 포인트 셋!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