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국내 여성인구, 처음으로 남성인구 추월

입력 2015-09-06 22: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국내 여성인구, 남성인구 첫 추월

주민등록 통계조사가 시작된 이후 처음으로 여성인구가 남성인구를 앞질렀습니다. 행정자치부에 따르면 지난 6월 여자인구가 남자를 추월한 뒤 8월 말 현재 여성 인구는 2573만 5016명으로 남자보다 4804명 많습니다. 이런 현상은 남아선호 사상이 옅어지고 여성 수명이 길어졌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2. 고소득 전문직, 소득 33%는 탈루

변호사나 의사, 회계사 같은 고소득 전문직이 100만원을 벌면 33만원에 대해서는 국세청에 신고도 하지 않고 세금도 내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세청이 고소득 전문직 270명을 세무조사한 결과 1인당 소득의 33%에 해당하는 9억 7천만원을 신고하지 않고 탈루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실적 압박에 자살…업무상 재해"

실적 압박을 받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LG유플러스 이모 전 상무에 대해 법원이 업무상 재해를 인정했습니다. 법원은 카이스트 출신으로 회사 내 최연소 상무였던 이 씨가 실적 압박과 함께 동료들의 따돌림을 받아서 스트레스로 인해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인다고 판단했습니다.

4. 부모도 자녀 체벌할 수 없게 된다

개정 아동복지법이 시행되는 이달 말부터 부모를 비롯한 보호자도 아동에게 체벌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지난 3월 국회를 통과한 개정 아동복지법은 아동의 보호자가 아동에게 신체적 고통이나 폭언 등의 정신적 고통을 가해서는 안 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5. "132억 광년 떨어진 은하 발견"

지금까지 발견된 우주의 물체 가운데 가장 오래되고 거리가 먼 것으로 추정된 은하의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공대 연구원 팀은 허블 망원경을 통해 132억 광년 떨어진 곳에서 도달한 것으로 추정된 빛을 포착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국방부 "지뢰 부상자 치료비 모두 지원" [뉴스브리핑] 맥심 코리아, 성범죄 미화 표지 사과문 [뉴스브리핑] 정준양 전 회장, 11시간째 검찰 조사 [뉴스브리핑] 운전면허 학과시험 '보복운전' 문제 낸다 [뉴스브리핑] 종부세 상위 10명이 주택 2400채 보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