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튜브, 최다 조회는 역시 싸이 '젠틀맨'

입력 2013-12-10 10: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유튜브, 최다 조회는 역시 싸이 '젠틀맨'


유튜브, 최다 조회는 역시 싸이 '젠틀맨'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가 10일 2013년 한 해 동안 전세계 사용자들이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를 발표했다.

2012년 12월부터 2013년 11월까지 해당기간 동안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는 싸이의 '젠틀맨'이었다. 현재 약 6억 건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 중인 싸이의 '젠틀맨'은 유튜브에 공개된 직후, 유튜브 최다 일일 조회수, 최단 기간 1억뷰 돌파 등 신기록을 수립하며 화제를 모았다.

2위는 소녀시대가 차지했다. 지난 11월 3일 뉴욕에서 치러진 유튜브 최초의 글로벌 음악 시상식, '유튜브 뮤직 어워드'에서 쟁쟁한 글로벌 팝 스타들을 제치고 'I Got A Boy'로 '올해의 뮤직비디오 상'을 수상한데 이어, K-Pop 뮤직비디오 2위에 오르며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했다. 뿐만 아니라 'Dancing Queen'과 일본어로 발표한 'Galaxy Supernova' 역시 각각 5위와 6위에 올라 소녀시대는 10위권 내에 3편의 뮤직비디오를 포함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12인조 남성그룹 EXO의 '으르렁'과 '늑대와 미녀' 뮤직비디오는 각각 3위와 4위를 차지해 차세대 한류 뮤지션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이외에도 에프엑스의 '첫 사랑니'가 7위, 2NE1의 'Falling in Love'가 9위를 차지했고, 포미닛의 '이름이 뭐예요?'는 10위를 기록했다.

J엔터팀
광고

JTBC 핫클릭